이성용 계명대 교수, (사)한국경찰법학회 회장 선출
이성용 계명대 경찰행정학과 교수가 지난 2월 (사)한국경찰법학회 정기총회에서 2024년도 한국경찰법학회 회장으로 선임됐다. 회장 임기는 2024년 2월부터 1년간이다.
2002년 창립된 한국경찰법학회는 형사법분야, 행정법분야, 법일반 분야 및 경찰실무 분야의 전문연구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찰 및 질서, 안전 관련 법제를 포괄하는 경찰법과 관련 분야에 대한 활발한 학술활동을 하고 있고,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인 ‘경찰법연구’ 학회지를 통해 경찰법분야에 명실상부한 전문학회로서의 입지를 굳혀 왔다.
이성용 교수는 “급격하게 변화하는 수사환경과 제2기 자치경찰위원회 출범을 앞둔 상황에서 다양한 경찰의 이슈를 법적 관점에서 검토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실천적인 학회로 발전시킬 예정이다.”고 말했다.
박숙진 계명대 동산병원 간호부원장, 올해의 간호인상 수상
박숙진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간호부원장이 지난달 28일(수)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대한간호협회 제93회 정기대의원총회에서 공공의료 및 간호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데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임상간호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임상간호분야 ‘올해의 간호인상’을 수상했다.
박숙진 간호부원장은 1984년 계명대 동산병원에 입사해, 39년동안 임상간호현장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임상간호 업무의 프로세스 개선을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임상간호사 전문역량 강화와 환자경험문화를 개선하는데도 앞장서왔다. 특히, 암환자들의 스트레스 완화교육과 웃음치료 등으로 환자경험 개선을 획기적으로 이끌었고, 이를 통한 임상간호사들의 친절 이미지 향상은 환자 만족도 증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이러한 결과로,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이 2021년 3차 환자경험평가에서 전국 2위, 경상권 1위를 기록하는 데 많은 기여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