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의 온정은 지금도 이어지고 있다.

노인종합복지관, 초복맞이 삼계탕 무료급식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초복을 맞아 지난 15일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과 성서노인종합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에게 삼계탕 무료 급식행사를 개최했다.

꿈이있는어린이집·명원어린이집
이웃돕기성금 90만 원 기탁
꿈이있는어린이집(원장 이주영)·명원어린이집(원장 배은미)에서 지난 18일 화원읍 행정복지센터(읍장 김진천)를 방문해 현금 90만 원을 기탁했다.

유가읍 지사협, 취약계층에 여름이불 지원
유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8일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독거노인 가구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시원한 여름나기, 여름이불 지원’ 사업을 시행하며 여름이불 100만 원 상당을 전달했다.

옥포읍 전준우 가정, 저소득가구에 후원물품 전달
옥포에 거주 중인 ‘전준우 가정’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간식거리, 라면 등(80만 원 상당)을 지난 13일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기탁했다.

달성로타리클럽,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기탁
달성로타리클럽(회장 정동석)은 지난 13일 성금 100만 원을 논공읍에 기탁했다.
}

하루커피앤도넛, 성금 300만 원 기탁
하루커피앤도넛(대표 이안아)이 지난 6일 논공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논공읍 취약계층을 위해 써 달라며 성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
대구도시철도 ‘DTRO장학금’ 전달
대구도시철도공사는 대구시 고등학생 95명, 장애인 및 다문화 가정 자녀 각 5명 등 총 105명의 장학생을 선정해 1인당 분기별 25만 원씩 연간 100만 원, 총 1억 500만 원의 ‘DTRO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증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해 우편으로 전달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하빈면 새마을부녀회, 초복 맞이 삼계탕 나눔 행사
하빈면 새마을부녀회(부녀회장 조옥순)는 초복을 맞아 지역 어르신께 대접할 삼계탕 450그릇을 조리해 관내 어르신 및 소외계층 세대에 직접 방문 전달했다.

대구국가산단디에트르더센트럴 어린이집, 성금 전달
대구국가산단디에트르더센트럴 어린이집이 지난 12일 구지면사무소를 방문해 성금(50만 9,000원)을 전달했다.

논공농협,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삼계탕 봉사
논공농협(조합장 이의현)의 사랑나누미 자원봉사단(단장 조명숙)은 지난 12일 회원 30여 명이 ‘어려운 이웃 7월 삼계탕 봉사’를 실시했다.

옥포읍 새마을협의회· 부녀회, 닭곰탕 밀키트(70만 원 상당) 기탁
옥포읍 새마을협의회·부녀회(회장 나대명, 이무선)가 지난 15일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닭곰탕 밀키트(7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달성군새마을회, 비슬산 풀베기 봉사활동 및 옻닭 나눔 실시
달성군새마을회(회장 정연욱)가 지난 14일 비슬산 풀베기 봉사 활동과 여름 맞이 옻닭 나눔을 실시했다. 이날 새마을회원 60여 명은 등산로와 인근 공영주차장 주변의 잡초를 제거하고 쓰레기를 치우는 등 휴가철을 맞아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구슬땀을 흘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