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의 손길이 간절하게 필요한 이 계절에 ‘모두 함께 따뜻한 봄을 보내자’는 이웃의 온정은 지금도 이어지고 있다.
달성군

옥포읍 새마을협의회·부녀회, 탄소중립 주민과 함께하는 꽃피는 마을 만들기
옥포읍 새마을협의회ㆍ부녀회(회장 나대명, 이무선)가 지난 18일 새마을회회원 및 마을주민 20여 명과 함께 강림1리 마을 입구 공터에 꽃심기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옥포읍 새마을협의회, 부녀회에서 자체 주진하는 행사로 마을 주민과 함께 관내 4개 마을에서 꽃심기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나대명·이무선 회장은 “새마을회에서 솔선하여 꽃심기 활동을 펼침으로써, 주민들에게 탄소중립 실천 및 환경문제에 대해 고민해보는 선한 영향력이 전파되어 근면·자조·협동 새마을 정신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논공읍 새마을부녀회, 재가 장애인 이불빨래 봉사 ‘사랑의 빨래방’
논공읍 새마을부녀회(부녀회장 이홍임)가 지난 24일 회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재가 장애인을 위한 ‘사랑의 빨래방’ 이불빨래 봉사를 실시했다. 논공읍 새마을부녀회는 매년 달성군장애인복지관, 달성군자원봉사센터와 함께 관내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가구를 방문해 이불을 직접 수거, 세탁하여 다시 배달해주는 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날 마침 따뜻해진 봄기운 속에서 부녀회원들은 양팔과 다리를 걷어붙이고 총 35채의 이불을 손수 빨고 널었다.
이홍임 부녀회장은 “몸이 불편한 이웃들에게 깨끗한 이불을 전달할 생각을 하니 뿌듯하다”며“농번기로 바쁜 시기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고령
NH농협 고령군지부, 교육발전기금 기탁

NH농협 고령군지부(지부장 이재근)은 지난 22일(화) 고령군청을 방문해 지역의 교육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발전기금 5,8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 이재근 지부장은 “지역 교육 발전과 인재 양성의 디딤돌이 되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기금 모금에 동참하고자 한다”며 “기금 모금이 순조롭게 이루어져 지역 학생들이 공부하는 데 좋은 여건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사랑의 이불세탁 봉사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우리마을건강파트너들이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이동 이불세탁 봉사를 올해 8개 읍면 전체를 순차적으로 고령군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실시한다.
3월 2일 쌍림면을 시작으로, 3월 4일 개진면 마을회관에서 이동세탁차 봉사를 실시했고 3월 28일 대가야읍, 3월 29일 다산면, 4월 4일 성산면, 4월 29일 우곡면, 5월 2일 쌍림면에 봉사를 실시할 예정이고, 향후 다른 면에도 지속 추진 계획 중이다.
성주


㈜다원.㈜황금건설, (재)성주군별고을장학회 장학기금 기탁
지난 21일 ㈜다원(대표 김시숭)에서 장학금 500만 원, 22일 ㈜황금건설(대표 성유경)에서 100만 원을 (재)성주군별고을장학회(이사장 이병환)에 기탁했다.
㈜다원은 미끄럼포장재 및 도막형 바닥재를 생산하는 건설, 도장업체로 여러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장학금 기탁을 통한 지역사회 환원사업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또한 성주읍에 위치한 건설, 토목공사 업체인 ㈜황금건설은 성주군의 교육발전을 위해 2020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1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하여 현재까지 총 300만 원을 기부했다. 현재 성유경 대표는 성주두레봉사단의 단장으로 활동 중이며 지속적인 봉사활동과 성금기탁을 통해 지역사회에 헌신하고 있다.
성주군 자율방범연합회, 사랑의 물품기탁
성주군 자율방범연합회(회장 유옥환)는 지난 22일 울진군을 직접 방문해 대규모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한 구호물품(쌀 700㎏와 라면 40박스)을 전달했다. 이번 물품 기탁은 자율방범연합회 대원들이 울진군의 조속한 복구를 위해 함께 마음을 모아서 준비한 것으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게 전달되어 이들의 마음을 위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