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은 코로나와 겹쳐져 올해 겨울이 더 춥게 느껴질 수도 있다.
도움의 손길이 간절하게 필요한 이 계절에 ‘모두 함께 따뜻한 겨울을 보내자’는 이웃의 온정은 지금도 이어지고 있다.
달서구
(사) 한국 장애인 마이스 협회, 후원품 전달

달서구는 지난달 22일 (사) 한국 장애인 마이스 협회로부터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해달라며, 신발, 점퍼, 발열조끼, 매트 등(약 1,100만 원 상당)을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이태훈 달서구청장, 심만섭 이사장 등이 참석했으며, 이날 전달된 후원품은 관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저소득층에 지원될 예정이다.
대한전문건설협회 대구광역시회, 후원금 전달

대한전문건설협회 대구광역시회(회장 김석)는 지난달 22일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300만 원을 (재)달서인재육성장학재단에 전달했다. 대한전문건서협회 대구시회 김석 대표는 관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2016년부터 매년달서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을 꾸준히 정기후원 하고 있다.
이곡새마을금고, 백미 50포 후원

달서구 이곡1동은 지난달 24일 이곡새마을금고(이사장 허노교)에서 사랑의 좀도리운동으로 모은 백미 10㎏ 50포를 저소득가정을 위해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좀도리운동으로 모은 백미는 코로나19의 지속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달성군
대한전문건설협회, 기탁금 전달

대한전문건설협회 대구광역시회(회장 김 석)가 지난달 22일 달성군의 참된 인재 양성을 위해 써 달라며 달성군청을 방문해 300만 원의 기탁금을 (재)달성장학재단에 전달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대구광역시회는 2016년부터 매년 장학재단에 장학금을 기탁하는 등 꾸준히 지역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곳이다.
대구달성산림조합, 이웃돕기 성금 기탁

대구달성산림조합(조합장 이석원)은 지난달 23일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성금 200만 원을 달성군에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2021년 여신증대 업적평가 부문 최우수상 수상 상금 100만 원 및 상호금융 발전유공 부문 은상 수상 상금 100만 원 등 2개 부문 수상 상금으로 산림조합 직원들이 뜻을 모아 한마음으로 기부를 결정했다. 이석원 조합장은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특히 소외되기 쉬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호식이두마리치킨, 치킨교환권 전달

호식이두마리치킨이 지난 28일 달성군 구지면사무소를 방문해 치킨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전달식은 가맹본부와 구지점(점주: 장명자)이 함께하는 가가호호봉사단을 통해 진행했으며 치킨교환권 50장(120만 원 상당)을 전달했다. 전달한 치킨은 구지지역 내 지역아동센터에 있는 아동들에게 전해진다.
전달식을 진행한 장명자 점주는 “정성으로 만든 우리 치킨을 소외된 이웃에게 나누어서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성주
㈜오그래 농업회사법인, 물품 기탁

㈜오그래 농업회사법인(대표 장종현)은 지난 24일 성주군청을 방문해 관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시리얼 1,208㎏(3,044만 원 상당)을 전달했다. 기탁된 시리얼은 곡물 귀리를 원재료로 사용해 만든 건강식품으로 지역아동센터 및 사회복지시설 9개소에 전달될 예정이다.
성주군 월항면에 위치한 ㈜오그래 농업회사법인(대표 장종현)은 2015년 9월에 설립해 저소득층을 위한 물품을 기부하는 등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