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은 코로나와 겹쳐져 올해 겨울이 더 춥게 느껴질 수도 있다.
도움의 손길이 간절하게 필요한 이 계절에 ‘모두 함께 따뜻한 겨울을 보내자’는 이웃의 온정은 지금도 이어지고 있다.
달성군
달성경찰서경찰발전협의회, 백미 100포 기탁

달성경찰서경찰발전협의회(회장 석재추)가 지난 10일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백미10㎏ 100포(3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석재추 회장은 “코로나19와 한파로 더욱 어려움을 겪는 우리 이웃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올해에도 변함없는 나눔 실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온정을 베풀어 주신 분들의 따뜻한 마음을 잊지 않고 꼭 필요한 분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대구달성경찰서경찰발전협의회는 지난해에도 백미10㎏ 100포(300만 원 상당)를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 이웃사랑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옥포농협, 백미 10㎏ 200포 기탁

옥포농업협동조합(조합장 김용)이 지난 3일 정기총회를 맞아 어려운 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백미10㎏ 200포를 옥포읍사무소에 기탁했다.
김용 조합장은 “올해도 정기총회를 맞이해 백미를 기증할 수 있게 되어 옥포농협직원 및 조합원을 대표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어려운 가정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좋은 곳에 써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나상권 옥포읍장은 “꾸준히 옥포읍 주민들을 위해 백미를 후원해주신 조합원들께 감사드리며 기탁 받은 백미가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되어 잘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고령
(주)클린·(주)에이치케이, 교육발전기금 기탁

㈜클린(대표 남민식), ㈜에이치케이(대표 남형식)에서 지난 7일(월) 고령군청을 방문해 지역의 교육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교육발전기금 500만 원을 각각 기탁했다.
고령메주·(주)화진스틸, 교육발전기금 300만 원 기탁


고령메주(대표 이진호)는 지난 8일(화) 고령군청을 방문해 교육발전기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
㈜화진스틸(대표 윤승희)은 지난 9일(수) 고령군청을 방문해 지역의 교육 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교육발전기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
대가야기마문화체험장[(사)대한청소년문화진흥원, 교육발전기금 200만 원 기탁

대가야기마문화체험장[(사)대한청소년문화진흥원]은 지난 9일(수) 고령군청을 방문해 교육발전기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
성주
3·1운동 103주년 대가면 백태열, 성금 전달

대가면 흥산1리 백태열님은 3·1절 독립지사 후손으로 지난 9일(수) 3·1운동 103주년을 맞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작년에 이어 올해 성금 103만 원을 기부했다.
성주가야축구회,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기탁

성주가야축구회(회장 최우혁)는 지난 13일 성주산업단지 운동장에서 제15대·16대 회장단 이취임식 및 안전기원제를 지내며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