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다가오면서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다.
특히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은 코로나와 겹쳐져 올해 겨울이 더 춥게 느껴질 수도 있다. 도움의 손길이 간절하게 필요한 이 계절에 ‘모두 함께 따뜻한 겨울을 보내자’는 이웃의 온정은 지금도 이어지고 있다.
달서구

온(溫)기 가득! 행복가득 나눔DAY!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지난 24일 달서구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온기 나눔 꾸러미’를 만들어 저소득 어르신가구 120세대에 전달했다. ‘온기 나눔 꾸러미 만들기’ 봉사활동은 달서구 반딧불봉사단 봉사자 11명 참여로 취약계층 어르신들께 보다 건강한 식사 제공을 위해 삼색 떡국떡, 사골곰탕, 장조림, 김부각, 무말랭이 등으로 음식꾸러미를 만들어 배부하는 활동이다.
(주)강호엘리베이터, (주)와이제이엘리베이터, 참마시푸드 이웃사랑 후원품 전달

(주)강호엘리베이터, (주)와이제이엘리베이터, 참마시푸드는 지난 22일 라면 100박스 등 총 500만 원 상당의 후원금·품을 달서구에 기탁했다.
내일교회, 위기가정 위한 희망상자 전달

내일교회는 약 2,100만 원 상당의 생필품, 식료품, 방역용품 등이 담긴 희망상자 120박스를 지난 21일 달서구에 기탁했다.
제일메딕스약품, 이웃사랑 후원품 전달
제일메딕스약품은 약 570만 원 상당의 배액관 드레싱 8,400장을 지난 24일 달서구에 기탁했다.
달성군
달성군여성단체협의회 ‘모두家 따뜻한 겨울 보내요’

달성군여성단체협의회가 지난 21일 달성군청을 방문해 270만 원 상당의 이불 50채(여성단체협의회 20채, 남명숙 회장 30채)를 기탁했다.
유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

유가읍(읍장 공진환)이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유가읍지역사회 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황영찬)와 함께 어린이들에게 장난감을 선물했다.

국가산단 서한이다음 입주자대표회의 후원물품 기탁
국가산단 서한이다음 입주자대표회의(회장 권순경)가 지난 22일 친환경 세제 100세트(300만 원 상당)를 현풍읍행정복지센터에 내방해 기탁했다.

다사읍 기관·사회단체장, 이웃돕기 후원성금 기탁
다사읍 기관·사회단체장이 지난 21일 달성문화센터에서 개최된 ‘2021년도 이·반장 교육’에 참석해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고자 후원금 270만 원을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감은사, 사랑의 성금 300만 원 후원

달성군 화원읍 소재 감은사(주지 만경스님, 신도회장 박순선)가 지난 22일 화원읍 행정복지센터(읍장 김진천)에 관내 저소득 한부모 가정 아이들에게 전해 달라며 현금 300만 원을 후원했다.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 사람, 쌀 200kg 기증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사람(김효현 이사장)이 성모자애원 영천 나자렛집(우기석 베드로 원장)에게 연말을 맞아 쌀200㎏을 기증했다.
탑마트 현풍점 김기민 대표, 연말 맞아 나눔 실천
탑마트 현풍점 김기민 대표(현풍읍 원교리 소재)가 지난 21일 현풍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쌀(10㎏) 50포(15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비슬산 꿀단지 대표 김태진, 꿀단지 이웃 사랑
구지면 주민 김태진(비슬산 꿀단지 대표)이 지난 20일 대구시 달성군청을 방문해 유기농 꿀단지 50병(병당 1.2㎏)을 기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