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달서와 함께… 전국 드론계의 수퍼루키를 찾아라!
  • 푸른신문
  • 등록 2024-10-10 14:32:40
기사수정

제3회 달서 전국학생 드론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달서구(구청장 이태훈)가 드론분야 저변확대를 위해 오는 11월 9일(토) 성서산업단지 다목적체육관에서 개최되는 ‘제3회 달서 전국학생 드론경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달서구가 주최, 대구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고 특허청 및 한국발명진흥회에서 후원하는 행사로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드론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드론산업의 저변확대를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특히 올해는 대회장소가 실내로 변경되면서 기상(氣象) 변수 없이 오로지 실력만으로 경쟁하는 대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회는 미니드론 장애물 레이싱 경기로 진행되며 초등부 및 중·고등부 두 부문으로 나눠 각 조별 예선을 치르고, 조별 6명 총 24명이 본선에 진출해 우승자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각 부문 별로 7명(대상 1, 금상 1, 은상 2, 동상 3)에게 시상하고 부상으로 각각 문화상품권 70만 원, 50만 원, 40만 원, 30만 원을 수여한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달서구 홈페이지에서 경기규정 등 대회 세부내용을 확인 후 10월 31일(목)까지 신청하면 된다.
이날 드론대회와 함께 대회에 참가하지 않는 학생과 주민들도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드론 빙고게임, 드론 FPV체험, 사족보행로봇 전시, 로봇과 오목대결 등 12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 신기술 시대를 견인하는 창의융합형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드론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하고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달서구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