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강서소방서 ‘신서경로당’ 소화기 전달 및 안전교육
  • 푸른신문
  • 등록 2024-02-02 10:54:57
기사수정

정영곤 강서소방서 예방기획 주임이 배화출 경로회장에게 소화기 전달


대구강서소방서(서장 서동진)는 지난달 29일(월) 오후 3시 대한노인회 달서구지회(회장 김해동) 신서경로당(회장 배화출)에서 어르신들이 화재로부터 안전하도록 각 가정에 소화기를 전달하고 사용요령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로당 회원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강서소방서에서는 정영곤 예방안전과 예방기획주임과 김도연 주택용 소방시설 담당자가 참석했고, 달서구지회에서는 조용완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정영곤 예방기획주임은 배화출 회장에게 소화기 20개를 전달하고 소화기 사용요령을 어르신들이 알아듣고 이해하기 쉽도록 직접소화기를 보면서 천천히 설명하고 질문에 답했으며, 주요 화재요인과 화재발생시 대피요령. 화재예방 요령도 교육했다.
배화출 경로회장은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강서소방서에서 많은 배려를 해주시고 바쁘신 가운데에서도 직접 나오셔서 화재로부터 안전 하도록 지도와 교육을 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했다.
조용완 사무국장은 “서동진 강서소방서장님께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화재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지도와 교육을 병행해 주시면 좋겠다.”고 했으며, “오늘 교육을 토대로 화재 없는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우리 경로당 회원들이 앞장서 주실 것”을 당부했다.
<자료제공:강서소방서>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