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여가 욕구 충족에 힘써
푸른방송은 ‘달서구 어르신 홈 배움터’ 사업으로 노인여가 욕구 충족에 힘쓰고 있다.
달서구는 지난 2022년 3월 달서구청 5층 상황실에서 지역 방송사인 SK브로드밴드, GCS푸른방송과 ‘달서 어르신 홈 배움터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현재까지 프로그램 제작과 송출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달서 어르신 홈 배움터 사업’은 어르신들을 위해 지역 방송사인 SK브로드밴드와 GCS푸른방송과 연계, TV를 통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작·송출하는 신규 사업이다.
지난 코로나19 방역 강화 속 경로당과 노인복지관 등 노인여가시설의 제한적 운영과 디지털 사회로의 전환에 따른 상대적 박탈감과 우울감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 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사전에 선호 강좌에 대한 수요 조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다.
김영래 단전호흡 수업강사는 “국선도 단전호흡은 잘 아시는 것처럼 옛날부터 내려오던 우리 선조님들이 하시던 건강 심신 수련법으로 몸은 건강하게, 마음은 평화롭게, 삶은 지혜롭게, 도움을 주는 우리에게 아주 유익한 수련법이다.”고 말했다.
특히 푸른방송은 어르신들에게 TV 강좌를 주기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 생활과 다양한 여가 욕구를 충족시키는데 힘쓰고 있다.
한편 ‘달서 어르신 홈 배움터 프로그램’은 푸른방송 1번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안상득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