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사랑의끈연결운동’
대구 출신 前중앙회 나만술 회장 명예회장에 임명
(사)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 중앙회(이하 중앙회)는 지난 12월 22일(금) 경기도 광명역 KTX컨벤션 웨딩홀에서 ‘2023 사랑의끈연결운동’을 개최했다.
우리나라 장애인 단체의 효시인 (사)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는 ‘사랑의 끈 연결운동’을 개최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10만여 명의 결연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전해주고 있으며, 국내 단체로는 최초로 국제연합(UN)에 등록돼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구 출신 前중앙회 나만술 회장을 중앙회 명예회장으로 임명했으며, 유공자 표창과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또, 회장단과 학생들이 참여하는 즐거운 패션쇼도 열어 참석자들 모두 특별한 연말을 보낼 수 있게 했다.
중앙회 명예회장으로 임명된 나만술 前회장은 “앞으로도 더 많은 이웃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정효 중앙회장은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누는 연말·연시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랑의 끈을 만들어 갈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한편, 사랑의 끈 연결운동본부는 저소득, 소외계층, 기초수급자, 한부모 가정, 소년소녀 가장과 다문화 가정, 북한이탈주민가정 등의 사회적 약자와 소외된 이웃을 위해 많은 분야의 사랑나눔 복지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