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복지사각지대ZERO화 위해 총력
  • 푸른신문
  • 등록 2022-07-21 15:14:35
기사수정

성주군, 카카오톡 채널 ‘행복드림’ 개설·‘복지사각지대발굴의 날’ 운영

성주군은 복지사각지대 제로화를 목표로, 촘촘한 인적안전망으로 발굴 범위 확대, 스마트시스템 도입으로 신속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 지속적인 복지사각지대 발생에 따른 민관협력 체계 구축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상시적으로 작동하는 성주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별지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촘촘한 인적안전망 구축, 빅데이터에 기반한 시스템 이용 및 복지멤버쉽을 통한 위기가구 선제적 발굴, ‘마음안심’ 안전확인 서비스 앱 개발 보급으로 취약계층 1인 가구의 실시간 안전 확인 및 신속한 위기 대응,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카카오톡 채널 ‘행복드림’ 개설 운영으로 SNS를 통한 복지제도 통합안내와 상담실시로 사각지대 발굴 활성화,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 운영을 통해 숨은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할 예정이다.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카카오톡 채널 ‘행복드림’은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카카오톡으로 쉽게 발굴 신고 할 수 있으며, ‘성주군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은 참한별 온동네 스무바퀴 사업, 이웃사촌복지센터와 연계하여 마을로 찾아가 복지서비스를 안내하고 상담을 실시한다.
또한 폭염이 지속됨에 따라 폭염에 더욱 취약한 소외계층을 집중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여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자료제공:성주군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