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령군, ‘리본아트’ 수강생 모집
  • 푸른신문
  • 등록 2021-08-19 14:49:43
기사수정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지역민이 평생교육 과정을 통해 지식ㆍ재능ㆍ역량을 키우고, 이를 경제적 가치로 전환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2021년 지역특화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일자리분야)-리본아트’ 과정의 수강생을 8월 31일(화)까지 모집한다.
리본아트란 다양한 형태의 리본과 매듭, 비즈 등의 부자재를 활용해 각종 장신구 및 생활소품을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공예로, 소규모·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며 실생활에서도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강의는 9월 2일(목)~12월 16일(목)까지 총 16주간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30분~8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초급자도 과정에 상관없이 신청가능하다.
본 사업은 평생교육을 통해 자기 계발은 물론, 일자리맞춤형 강좌를 희망하는 주민의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경상북도에서 추진한 ‘2021년 지역특화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일자리분야)’에 공모, 선정되어 도비 2,760천원을 지원 받아 시행하게 됐다.
고령군은 작년 ‘리본아트 초급과정’을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 ‘리본아트 중급과정’, 하반기 ‘리본아트 고급과정’ 운영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자기 계발 및 향후 진로 선택의 폭 확대, 취ㆍ창업으로의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자료제공:고령군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