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1 ‘고분군역사 군민참여강좌’ 수강생 모집
  • 푸른신문
  • 등록 2021-07-15 16:52:07
기사수정

성산동 고분군 역사 속으로

지난 5월 개관한 ‘성주 성산동 고분군 전시관’에서는 성산동 고분군 발굴사에 관심있는 군민들에게 지식과 흥미를 동시에 제공하고자 ‘2021 고분군역사 군민참여강좌’를 개설한다.
전시관 개관을 맞아 ‘성산동 고분군 역사 속으로!’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올해 처음으로 개설되는 이번 강좌는 지난 일제강점기부터 최근까지 이루어진 성산동 고분군 발굴 역사를 주제로 하여 총 3개 강좌를 마련해 진행한다.
제1강좌(8. 18)에서는 ‘일제강점기‘조선고적조사’’를 주제로 일제강점기 당시 일본인들에 의한 성산동 고분군 조사 및 결과를 살펴보고, 그에 대한 후속조치를 논의하고자 하며, 제2강좌(8. 25)에서는 ‘성주 성산동고분군의 묘제와 출토유물’을 주제로, 고분군 무덤 양식과 유물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고, 마지막 제3강좌(9. 1)는 ‘성산동 제22호분 발굴 이야기’로, 지난 2019년에 실시한 성산동 제22호분 발굴조사의 과정과 의의를 되새겨 보고자 한다.
본 강좌는 성주군에 거주하는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8월 18일~9월 1일까지 매주 수요일(오후 2~4시) 전시관 1층 다목적 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모집기간은 7월 26일~8월 5일까지(강좌 당 25명 선착순 마감)이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신청방법은 ‘성주 성산동 고분군 전시관’ 홈페이지 새소식 코너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hlhp@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성주군은 이번 강좌 개설을 통해 성산동 고분군에 대해 더 많은 군민들의 관심을 유도함으로써 고분군 전시관이 단순 전시뿐만 아니라 군민들의 교육·체험과 문화휴식 공간으로서, 앞으로 전시관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제공:성주군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