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집에서 ‘안전하게, 즐겁게’ 배워요
  • 푸른신문
  • 등록 2021-07-02 09:15:19
기사수정

2021년 비대면 임산부 건강교실

성주군은 임산부 건강교실 1기 참여자 12명을 선착순 모집 중이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감염에 취약한 임산부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출산을 위해, 화상회의 앱인 ZOOM과 네이버 밴드를 활용한 비대면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올해 임산부 건강교실은 총 3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당 6회차 프로그램(한 주 2회, 총 3주)으로 진행된다. 수업 일정 및 모집 기간 등은 아래와 같다.
프로그램 구성은 ▲1회: 태교법 및 임산부의 모든 것 ▲2회: 산전 산후 우울증 대처법 및 출산준비하기(출산가방 싸기) ▲3회: 베이비 마사지 및 스킨십의 중요성 ▲4회: 신생아 관리법(목욕시키기) 및 산후조리법 ▲5회: 산전 모유수유 이론 및 실기 ▲6회: 임산부 스트레칭 및 출산 자세 · 출산법 이론 및 출산 호흡법으로 구성되어 있다. 더불어 우수 참가자에게는 오가닉 아기모자 DIY 키트(녹화강의)와 소정의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신청은 관내 보건(지)소 등록 임산부 누구나 가능하며, 보건소 방문 또는 전화(☎054-930-8336)를 통해 이루어진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어려운 임산부들과 예비 부모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출산·육아를 위해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었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료제공:성주군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