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주 올라이트 생명학교, 성공적 첫발!
  • 푸른신문
  • 등록 2021-06-24 11:51:21
기사수정

놀이와 배움을 한 번에~ 야외 가족사진까지 다 가졌다

성주군은 지난 주말 ‘성주 올라이트 생명학교’가 성공적 첫발을 떼고 청휘당에서 즐거운 놀이, 옐로파파 키드랜드를 시작으로 가야산생태탐방원에서 숲속 힐링과 감동적인 생명인구교육으로 첫 일정을 마무리 지었다.
2021년도 경상북도 저출생극복 공모사업에 선정으로 되어 6월 첫 모집가족이 입교한 생명학교 프로그램은 가족 간 아끼고 함께하는 희망의 소중함을 체험으로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되어 참가자들의 감동을 이끌어 내었다.
참가 가족 중 다둥이 아빠는 “가족과 함께 하는 것이 행복이라는 걸 알고는 있었지만 실천은 어려웠는데 이 시간을 통해 가족과 함께 하는 기쁨을 배워가는 좋은 기회였다”며 더 많은 가정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전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생명의 땅 성주를 선명히 일깨우는 생명중시 교육이지만 강의만 있었다면 잠깐의 감명이었을 수도 있었을 프로그램이 놀이와 체험을 통해 더 큰 감동을 주었다”라며 지속 확대 실시할 것을 주문했다.
성주 올라이트 생명학교 프로그램은 7월도 계속 이어지며 11월까지 매주 셋째 주(9월은 둘째 주) 주말 1박 2일 프로그램으로 만 3~15세까지의 자녀 또는 손자녀를 가진 성주군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성주 올라이트 생명학교 입교신청은 성주군청 홈페이지 공고 확인 후 신청·접수하고 더 궁금한 사항은 군청 미래전략담당관 인구정책부서 (☎054-930-6032)로 언제든지 문의하면 된다.
프로그램 진행 중 권용극 사진작가(아름다운 이야기가 있는 사진 대표)가 가족의 자연스런 모습을 ‘성주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을 주제로 담아내며 멋진 가족사진을 남길 수 있어 또 다른 재미가 있다.
자녀·손자녀(만 3~15세)가 없어도 가족사진을 찍어주는 ‘성주참해팡팡’은 신청·접수가 가능하며 군청 홈페이지 ‘성주 올라이트 생명학교’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성주군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