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로운 일상과 경험, 별고을 건강 행복 쉼터로 오세요
  • 푸른신문
  • 등록 2021-05-27 11:16:28
기사수정

건강, 행복, 대중교통 다 좋아~ 딱 좋아~

성주군은 지난 17일부터 임시성주버스정류장 내 ‘별고을 건강 행복 쉼터(가칭)’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높은 층고, 시원한 통유리, 노란색 포인트가 눈에 띄는 쉼터는 세계명물 성주참외를 이미지화 한 건물로 임시 성주 버스정류장을 오가는 사람들의 시선을 잡고 있다.
‘별고을 건강 행복 쉼터(이하 쉼터)’는 쾌적한 환경에서 버스를 기다리며 쉴 수 있고 대기시간 동안 지역주민들이 건강 체크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용자들의 건강과 휴식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도록 냉·난방은 기본으로 심신안정을 위한 편백나무 인테리어와 카페같은 따뜻한 조명, 전신 안마기, 척추·허리전용 안마기, 의료기관 수준의 인바디·혈압측정기 및 공기정화를 위한 공기살균기를 비치했다.
쉼터는 지역주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하여 경상북도의 전폭적인 지원과 성주군 기업경제과, 보건소의 적극적인 협업의 결과물로 건축을 위한 사업추진은 기업경제과에서 준공이후는 보건소에서 맡아 운영하게 됐다.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일상속 새로운 경험과 건강, 행복, 힐링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수개월의 공을 들여 건축하게 됐으며, 군민의 ‘건강한 삶’이 ‘복지’라는 기조를 경험에서 느낄 수 있도록 5월 17일 성주장날을 시작으로 평일 오전 9시~오후 8시까지 직원을 배치해 체중, 체성분검사, 혈압 체크를 통해 의료기관 수준의 의료서비스 뿐만 아니라 전신·척추(허리)·발 마사지를 통한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예정이며, 향후 추가 인력 확보로 고령자를 위한 각종 건강프로그램 및 주말 확대 운영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건강)복지성주’를 완성 할 것이라고 전했다.
<자료제공:성주군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