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지역의 농업·농촌 발전을 선도해 나갈 소수 정예 전문 농업경영인을 양성하기 위한 2021학년도 제14기 대가야농업기술대학 입학식을 5월 7일(금)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올해 운영되는 제14기 대가야농업기술대학 고설딸기학과는 지난 4월부터 신청 접수를 받아 선발된 입학생으로 45명이 입학했다. 5~11월까지 약 7개월간 매주 목요일 4시간 교육 예정으로 고품질 딸기 생산 교육, 소양 함양 교육, 선진지 기술 습득 견학 등의 내용으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입학식에 참석한 곽용환 군수는 “축사를 통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에 배움의 열정으로 입학의 문을 두드린 학생들의 용기를 격려하면서 7개월간의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이어 딸기 재배현황 및 발전방향에 대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입학식을 마무리했다.
그동안 대가야농업기술대학은 2008년 딸기학과를 시작으로 작년에는 마늘양파학과 과정을 운영해 13개학과 총565명의 졸업생을 배출해 지역 농업의 특화작목 각 분야에서 농업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다하고 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교육생 모두가 불편함이 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뒷받침할 계획이다.
<자료제공:고령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