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최우수 부스 운영상’ 수상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지난 18일까지 대구 EXCO 전시관에서 개최된 2021 대구·경북 플레이캠핑페어에 경상북도에서 유일하게 자체 홍보관을 설치했고, 관내 캠핑여행을 테마로 관광홍보부스를 운영해 주최 측과 타 지자체의 관심이 집중되어 큰 반향을 일으켰다.
고령군 관광홍보관은 지역의 대표 캠핑 명소인 대가야체험캠프, 대가야카라반, 부례관광지, 징검다리연구소(카페, 캠핑장)를 메인으로 해 전체적으로 캠핑장 느낌의 홍보관을 디자인 및 구성했다.
홍보관 중앙을 징검다리연구소캠핑장의 대표 포토스팟인 만개한 백일홍 나무 이미지를 배치해 관람객들이 캠핑장에서 찍은 느낌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포토존도 운영했다.
또한, 금년 가을 개최 예정인 고령 대가야문화재야행의 포스터와 테마프로그램 안내로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대가야문화재야행의 사전정보를 제공했다.
안전한 박람회를 위해 방역 수칙의 철저한 준수는 물론이며, 대면 이벤트와 체험 등이 제한되어 홍보관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고령군 관광홍보관은 코로나 19로 인해 새로운 형태로 각광받는 비대면 여행에 안성맞춤인 청정한 고령의 비대면 관광지, 캠핑장을 룰렛 게임으로 만들어 비대면 이벤트를 통한 현장 홍보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홍보 부스의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하는 SNS 인증 이벤트와 고령군 유튜브 채널 구독 이벤트를 진행하고 비대면 드라이브 투어 ‘고령으로 드루와’ 관광홍보영상과 비트박서이자 인플루언서인 JCOP을 모델로 제작한 재미있게 즐기는 비대면 관광 ‘펀택트 고령(Funtact Goryeong)’ 관광홍보영상의 노출로 관람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어 관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기도 했다.
캠핑박람회를 통해 사전 공개한 ‘펀택트 고령(Funtact Goryeong)’ 관광홍보영상은 4월 마지막주 고령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정식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자료제공:고령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