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마트도시 달서구 대구 미래를 선도하다
  • 푸른신문
  • 등록 2021-03-26 14:20:29
기사수정

달서구,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


달서구는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과 지난 15일 달서구청 5층 회의실에서 디지털뉴딜 및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달서구와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으며, 디지털뉴딜과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 상호 신뢰와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양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 프로그램 등을 활용해 스마트 도시 관련 공동 연구과제의 발굴·수행, 상호 교류를 통한 산업분야 연구·기술 지원 활성화, 업무 협력 등이다.
특히, 이날 협약식에서는 대구디지털진흥원에 입주해 있는 자율주행 모빌리티 전문회사 ㈜언맨드솔루션의 자율주행 배달로봇이 협약서를 전달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여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한편 달서구는 급증하는 사회·도시문제를 4차 산업혁명기술을 활용한 스마트서비스로 해결하고자 지난해 9월 대구 구군 최초로 스마트전략팀을 신설했으며, 지난 3월 국토교통부 스마트시티 솔루션 확산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20억을 확보한 바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대구시 출연기관인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과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관련 공공기관, 대학, 기업과 업무협약을 적극적으로 체결하여 달서구 스마트도시 조성 사업들을 선제적이고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동승 기자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