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가야교육원 통학택시 운영
  • 푸른신문
  • 등록 2021-03-26 13:57:01
기사수정

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

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곽용환 군수)에서는 2021년부터 대가야교육원 수강생들이 늦은 시간에도 하원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존의 통학버스 외에도 통학택시를 추가 운영한다.
2006년에 개원해 우수학생들을 배출해온 대가야교육원은 관내 중학생 및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1년에 2번 선발시험을 통해 수강생을 선발해 교과 중심의 양질의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이때 도보 통학이 불가능하거나 학부모가 등ㆍ하원 시킬 수 없는 상황인 수강생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2대의 통학버스를 운영해 학생들의 등·하원을 지원하여 왔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다양한 읍면지역의 수강생들이 교육원에 등원하게 됨에 따라 하원지점간 거리가 너무 멀어, 원거리에 거주하는 학생들은 통학버스를 이용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하원시간이 늦어 학생과 학부모의 피로도가 높아지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는 기존의 통학버스 노선은 단축해 대가야읍 위주로 운행하고, 관내 택시 업체와 추가 계약해 원거리 면 지역 거주 수강생들을 최대한 빠르고 효율적으로 하원 시킬 수 있게 됐다.
특히 기존에는 통학버스가 전체 노선 운행상 거점 지역까지만 운행해 학부모들이 다시 학생들을 데리러 나와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택시를 이용하면서부터는 마을까지 학생들을 수송할 수 있게 되어 학부모들의 부담이 크게 줄었다.
<자료제공:고령군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