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혼남녀 오작교 역할을 담당하는 ‘커플매니저’
  • 푸른신문
  • 등록 2021-02-19 11:10:38
기사수정


달서구, 제2기 커플매니저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결혼을 희망하는 미혼남녀의 오작교 역할을 할 ‘제2기 커플매니저 양성과정’ 수강생 30명을 3월 5일까지 모집한다.
커플매니저 2기 양성과정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개설하여 결혼은 하고 싶지만 바쁜 직장생활 등으로 만남의 기회가 적은 청년들에게 건전한 교제와 결혼을 도와줌과 동시에 온(溫)마을 구석구석 결혼 분위기 확산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번 과정은 달서구민을 대상으로 3월 11일~4월 8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4시까지 총 5회 운영되며, 수강을 희망하는 분은 여성가족과로 전화(☎ 667-3792) 또는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커플매니저의 이해와 역할 ▲결혼상담 심리 ▲상담기법 ▲마케팅 전략과 활용 ▲커플매니저의 기본소양 등의 과정으로 구성되며, 교육 과정을 이수한 후 커플 매니저로 ‘남녀인연 맺어주기’ 자원봉사활동을 하거나 결혼관련 업체 등에 취업하기도 한다.
한편, 지난해 커플매니저 1기 양성과정을 수료하고 커플매니저 자원봉사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윤모(62·남) 씨는 “이웃이나 지인의 결혼적령기 자녀를 서로 소개해주고 마음이 통해 만난다는 소식을 들을 때면 커플 매니저로서의 자부심을 느끼며, 다른 자치단체에서는 하지 않는 결혼장려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달서구가 정말 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달서구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