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조회 수 천만 회 이상, ‘근대로의 타임슬립 여행’ 즐겨
국내 거주 중국인 인플루언서 8개 팀이 개인 SNS 채널(샤오홍슈, 도우인, 콰이쇼우, 웨이보 등)에 올린 대구관광 영상 콘텐츠가 12월 17일 기준, 누적 조회 수 1,293만 회 이상을 기록하며 중국 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대구시와 대구관광뷰로는 중국 잠재관광객 대상 대구관광의 매력을 온택트(On-tact)로 알리기 위해 지난 11월 19일부터 20일까지 국내 거주 중국인 인플루언서(중국 내 팔로워 평균 65만 이상)들을 초청해 투어를 진행하고 홍보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인플루언서들은 대구약령시와 레트로(Retro)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향촌동, 교동 일대를 둘러보고 한방의료체험, 근대문화체험 등 이색체험을 진행했으며, 인플루언서 각자의 색깔을 담은 영상콘텐츠가 12월 7일부터 중국 현지 유력 SNS 채널에 게재됐다.게재된 콘텐츠는 게재 일주일 만에 누적 조회 수 1천만 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대구를 처음 방문한 인플루언서들에게 대구 근대문화의 뿌리가 되는 향촌동 배경의 근대문화체험과 지난 8월 개관한 대구약령시 한방의료체험타운의 한방의료체험은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번 투어에 참가한 인플루언서들은 “같은 한국임에도 대구만의 특색을 잘 느낄 수 있는 여행이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으며, 중국 네티즌들로부터도 기존 한국 여행에서 보기 힘들었던 장면들을 통해 다양한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아이디 ‘Jeinly’를 사용하는 중국 네티즌은 ‘레트로 컨셉의 대구관광이 너무 멋지다’라고 극찬했고, 아이디 ‘Susania’의 네티즌은 “대구는 아직 가본 적이 없지만, 이 영상을 보니 꼭 방문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제갈진수 대구시 관광과장은 “코로나 종식 후 중국 잠재 관광객들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이번 마케팅을 진행했다”며, “대구만이 가진 매력을 알리기 위해 복고 트렌드에 맞는 근대문화체험과 대구약령시의 한방체험을 테마로 선정했고, 이를 인플루언서 각자의 개성에 맞게 영상으로 제작한 것이 주효했다”고 밝혔다.
<자료제공:대구시청>
빅데이터가 대구 미래 관광정책 이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