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8일 원서접수, 내년 1월 9일 선발시험
사단법인 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곽용환 군수)는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7일부터 18일까지 대가야교육원 수강생 선발을 위한 원서를 접수한다.
선발시험은 내년 1월 9일 실시할 예정이다. 응시자격은 공고일 기준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학생 또는 관외지역에서 관내학교로 전학 예정인 학생으로, 본인과 보호자가 고령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해야 한다. 본원 예비 중 1·2·3학년 각 15명, 다산 원 예비 중 1·2·3학년 각 10명, 예비 고등 1·2·3학년 각 12명 등 총 111명을 선발할 예정인데 지난 학기보다 40.3% 감소한 인원이다.
대가야교육원은 강의 수준 향상 및 운영의 효율성을 도모하고자 내년 상반기부터 운영체제를 대폭 개편했다.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을 위해 월, 화, 수 주 3일로 수업일수를 단축 운영하고 수업도 국어, 영어, 수학 등 수능 주요과목 위주로 운영할 예정이다.
대가야교육원 설립 목적에 맞는 지역 우수인재를 양성하고, 대학입시전형 변화 및 코로나19 등 급격하게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해 대가야교육원의 교육수준을 향상시킴으로써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대면강의의 불안정성, 강의과목 조정에 따른 대면강의 축소를 보완할 수 있도록 전문 온라인강의 수강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강의 수강권은 선발시험 응시자 중 온라인 수강권 희망자에 한해 성적순으로 제공된다.
2006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대가야교육원은 서울 명문대 및 지역 국립대에 다수 합격자를 배출하는 등 고령의 열악한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도·농 간 교육격차를 상쇄하는 구심체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다.
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는 고령군 학생들에게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해 방과후 학교 지원사업, 교육여건개선사업, 영어체험센터 운영지원 등에 교육경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청소년 국제교류 사업 확대 등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변점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