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령군관광협의회-제천시관광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 푸른신문
  • 등록 2020-11-26 15:06:59
기사수정


지역관광활성화 및 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사단법인 고령군관광협의회(회장 이상용)와 사단법인 제천시관광협의회(회장 김태권)는 20일 고령군청 우륵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상호간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양 협의회 임직원과 고령군청, 제천시청 관계자가 참석, 코로나시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갖추어야 할 수용태세 준비 및 성공적인 DMO(DestinationMarketing/ManagementOrganization) 사업 진행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DMO 사업이란 지역주도형 관광 사업을 지원하는‘지역관광 플랫폼’으로, 지역 내 관광 관련 산업과 관광 관련 협회, 주민조직 등이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역주도형 관광 사업을 추진하며, 관광사업 기획·홍보 마케팅·관광 품질 관리·관광콘텐츠 개발 등을 민간 주도로 선도하게 된다. 양 관광협의회는 각 지역의 성공적인 DMO 정착을 위하여 활발하게 인적·물적으로 교류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양 지역 간 관광발전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 △양 지역 간 인적·물적 자원 교류 △양 관광협의회 주관 행사에 대한 적극적인 협력 등 상호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상호 지역 축제에 시찰단을 파견하고 지역 내 모객 등 적극적으로 협조할 예정이며 DMO 사업 등 국비 지원 사업에 대해서도 상호간의 경험과 아이디어를 교환하여 시행착오를 줄이기로 약속했다.
이상용 회장은 “제천시관광협의회와의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언택트 시대에 맞게 선진 관광을 선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광분야에 새로운 부가가치가 창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고령군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