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5일까지 접수, 제6기 주민참여예산위원 44명 공개모집
대구시민, 대구소재 직장인·학생 참여 가능
대구시는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에 적극적으로 활동할 제6기 주민참여예산위원을 공개모집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44명의 위원을 포함한 총 100명의 시민으로 구성되는 제6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내년 한 해 동안 활동하게 되며 활동실적이 우수한 위원은 연임도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공고일(11.5) 현재 대구시에 주민등록 주소지를 둔 시민, 대구소재 직장인·학생이면 참여 가능하다. 선정방법은 1단계로 신규 공모인원 200%를 공개 전자추첨하고 2단계로 선정위원회를 구성, 지역·성·연령을 고려해 서면심사로 최종 44명을 선정한다.
최종 선정결과는 12월 7일 전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주민참여예산위원으로 활동을 희망하는 시민은 대구시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대구시 홈페이지 공시/공고란을 참고해 25일까지 대구시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 이메일, 팩스, 우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 신청방법 ①대구광역시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http://jumin.daegu.go.kr) ②이메일dgyesan@korea.kr ③팩스 053-220-9023 ④ 우편: 대구 중구 공평로 88(동인동1가) 우편번호 41911, 대구시청 예산담당관실(5층)
이번에 달라진 점은 청년·사회적 약자의 참여를 확대해 연령별ㆍ계층별 형평성을 높여 위원회 기능이 강화됐다. 대구시는 예산편성과정 뿐만 아니라 결산과정을 포함, 예산 전과정에 위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개선할 계획이다.
<자료제공:대구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