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 글로컬 관광 ‘해외 온라인’ 홍보
  • 푸른신문
  • 등록 2020-09-24 14:28:08
기사수정

대구 10味, 근대골목투어 등 주요 관광콘텐츠 소개
해외 인플루언서 유튜브 채널 이용한 온라인 홍보

대구시는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와 함께 대구관광의 해외 현지 홍보를 위한 글로컬 관광 홍보영상을 제작한다.
포스트 코로나를 겨냥, 대구 글로컬 관광을 홍보하기 위해 대구시는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와 함께 대구의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를 내용으로 총 3편의 홍보영상을 제작, 해외 현지 온라인 홍보에 나선다.
이번에 제작되는 홍보영상은 대구공항을 시작으로 ▲서문시장 먹거리 투어 ▲근대골목투어 ▲찜갈비와 한옥카페 디저트 맛보기 ▲동성로 쇼핑과 스파크랜드 대관람차 탑승 ▲83타워 아이스링크 체험 및 야경 보며 식사하기 등 공항부터 야간관광에 이르기까지 대구통합관광 패키지(DTTP-Daegu to Total Tourism Package)상품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이번 홍보영상 제작에는 베트남 VTV 히든싱어에서 우승하고, 베트남의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해외 현지에서 활동 중인 한국인 가수 진주(Jin-Ju)가 출연해서 대구 여행의 팁을 소개하며, 관광지로서 대구의 매력을 소개한다.
진주는 한국외국어대학교 베트남어를 전공한 재원으로, 디지털 싱글 앨범을 7회 발매했고, ‘SBS fun E 수상한 검증단’에 출연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21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의 운영자이기도 하다.
완성된 홍보영상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의 온라인 채널, 진주의 개인 유튜브 채널(JIN JU) 등을 통해 해외에 온라인 홍보에 활용될 할 예정이다.
글로컬 관광 육성사업은 문체부가 외국인 관광객의 지방 유치를 위해 지역의 특색이 담긴 관광 상품을 육성하는 것으로, 대구시는 2016년 공모에서 선정돼 지원받고 있으며, 2017년에는 ‘최우수 글로컬 관광상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제갈진수 대구시 관광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당장 해외여행객들이 대구를 방문하기는 어렵겠지만, 해외여행이 가능하게 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도시가 대구가 될 수 있도록 홍보영상에 대구의 매력을 듬뿍 담아내어 해외 현지에 온라인 홍보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대구시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