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실내가 녹색 숲으로
  • 푸른신문
  • 등록 2020-09-17 15:08:07
기사수정

웃는얼굴아트센터, 자연가(家)득 입면녹화

달서구는(구청장 이태훈)은 9월 7일 웃는얼굴아트센터에 공기정화식물을 장식하는‘자연가(家)득’ 입면녹화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웃는얼굴아트센터 청룡홀 로비 벽면과 와룡홀 로비 기둥에 호야, 스킨답서스 등 7종, 1,960포트의 공기정화 식물 입면녹화를 조성해 쾌적한 실내 환경과 녹색공간으로 꾸몄다.
식물의 장점을 극대화한 식물 공기정화 시스템 구축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일산화탄소 감소 등 실내공기 정화, 산소 공급과 식물의 증산 작용을 통한 가습효과까지 누릴 것으로 보인다.
‘자연가(家)득’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지역주민이 다수 이용하는 공공건물의 입면녹화, 실내정원 조성 및 운영을 지원한다.
달서구는 올해 초 ‘자연가(家)득’ 사업에 응모해 전문가들이 참여한 선정심의 과정을 거쳐 선정되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자료제공:달서구청>

※ 입면 녹화 식물: 다양한 수종의 형태, 색채, 질감 등을 이용해 디자인 패턴을 구성하여 미적 효과를 높이는 동시에 공기 정화 작용으로 잘 알려진 식물을 사용해 공기 속 미세먼지(PM10), 초미세먼지(PM2.5), 일산화탄소(CO), 포름알데히드(HCHO), 벤젠(Benzene), 톨루엔(Toluene), 이산화탄소(CO2) 등 유해 물질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냄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