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삶을 함께하는 감사하기 실천 UCC 공모

입력
[2020-05-14]

6월 22일~7월 3일까지, 초·중·고생 팀으로 참여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불안·공포를 마음백신인 긍정·감사의 분위기로 바꾸기 위해 ‘따뜻한 삶을 함께 하는 감사하기 실천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감사하기 실천 UCC 공모전은 2017년부터 ‘작은 행동 실천 프로젝트-칭찬하기’공모전을 시작으로 2019년에는 ‘작은 행동 실천 프로젝트: 1-3-3 감사하기’ UCC 공모전으로 이어졌다.
올해는 특히 코로나19 대응에 앞장서고 있는 지역사회 및 봉사자들에 대한 응원과 감사하기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자긍심을 함양하고, 감사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감사하기, 마음백신 2개 분야를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6월 22일~7월 3일까지이며, 에듀나비  홈페이지 및 대구시교육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대회에는 대구광역시 소속 초·중·고 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 분야로는 ▲감사하기UCC(따뜻한 삶을 함께 하는 감사하기 실천 아이디어) ▲마음백신UCC(코로나19 대응 지역사회에 대한 응원, 감사하기 실천 사례) 2개 분야가 있다.
특히, 올해는 선정자 수를 늘여 총 40편의 우수사례를 시상하며, 수상자들에게는 대구시교육감상과 부상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감을 극복하고 응원과 감사하는 문화를 조성하는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교육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미래교육과(☎053-231-0212)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감사하기 실천을 통해 긍정의 마음 근육을 키우고, 공모전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자신과 가정 및 지역사회에 감사하기 바람이 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대구시교육청>



푸른신문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