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블로그 기자단 위촉식

입력
[2020-01-16]

달성군은 지난 8일 달성군청 상황실에서 김문오 군수와 블로그 기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달성군 블로그 기자단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번 블로그 기자단은 온라인 접수와 심사를 통해 선정되어, 직장인·프리랜서·주부 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10명으로 구성됐다.
블로그 기자단은 1년 간 다양한 군정소식과 문화행사 등 달성군의 이야기를 현장감 있게 전하고, 관광명소·명물 및 맛집 등을 직접 취재해 달성군 공식 블로그 ‘대구의 뿌리 달성 꽃 피다’(http://blog.naver.com/dalseonggun) 및 개인 블로그 등을 통해 홍보활동을 펼치게 된다.
김문오 군수는 “달성군 블로그 기자로서 자긍심과 열정을 가지고 대구의 뿌리이자 미래인 달성의 매력을 널리 알려주시고, 군민들은 물론 블로그를 방문하는 모든 이들이 달성군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징검다리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달성군은 그동안 블로그·페이스북·트위터 등을 통해 열린 군민소통을 실천해왔다.
특히 블로그기자단은 지난 2012년부터 올해로 9년째 운영 중으로 그동안 활발한 활동을 통해 관광명소, 행사, 맛집, 따스한 미담 등 달성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온라인상에 알리는 홍보메신저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현재 달성군 블로그는 11090명이 구독하고 있으며 9년째 운영 중이다. 지금까지 550만 명 이상의 네티즌들이 방문하는 등 달성군의 소식을 생생하게 알리는 매체로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자료제공:달성군청>



푸른신문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