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민 동정]

입력
[2020-01-09]

달서구 축구스타 이민아 선수 환영 행사 가져


달서구는 지난 3일 오후 2시 구청장실에서 지역 출신 축구스타로 최근 국내리그에 복귀한 이민아 선수와 가족을 초청해 환영 행사를 가졌다. 일본에서의 선수생활을 마무리하고 최근 국내 여자축구리그로 복귀한 이민아 선수는 달서구 출신으로 지역 소재 상인초등학교, 상원중학교를 졸업했고, 국내 여자축구의 간판스타로서 2018년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및 2019년 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 등 국제 경기에서 국가대표로 큰 활약을 펼쳐왔다. 또, 최근 서울에서 열린 팬미팅 행사에서 자신의 모교인 상인초등학교 유소녀 축구부원을 초청해 장학금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강효상 국회의원, 2020년 의정보고회 성황리에 개최


지난 4일 자유한국당 강효상 국회의원(대구 달서병 당협위원장)의 2020년도 의정보고회가 대구 달서구청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강 의원은 “물기술인증원 유치에 성공함으로써 대구의 미래산업인 물산업 도약의 화룡점정을 찍고 송현1동 도시재생사업을 시작해 달서구의 노후 주거지역 환경개선을 위한 물꼬를 텄고, 대구 정수시설 개선에 많은 예산을 확보하는 등 수돗물 문제 해결에도 성과를 이뤄냈다”고 밝혔다. 또, 대구신청사 입지가 달서구 두류정수장 후적지로 선정된 경사를 축하하며 동분서주했던 한 해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헌편 의정보고회에 이어 자유한국당 나경원 前 원내대표도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보고회는 관내 주요 시민단체와 지지자, 당원, 지역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대구시의회 강성환 의원, 구지중학교 총동창회장 취임


강성환 대구시의원은 지난달 28일 구지중학교 총동창회 정기총회에서 최율옥교장을 비롯한 재민과 300여 동문이 참석한 가운데 제17대 동창회장으로 선출되었다. 강 회장은 취임사에서 “총동창회를 화합과 발전을 최우선으로 과제를 선정하고 공동체 의식을 확립해 후배들의 장학사업을확대하는 등 봉사와 열정으로 임하겠다”고 전했다.





달서구의회 김귀화 의원 ‘지방의정봉사상’, 박재형·서민우·김정윤·원종진 의원 ‘市의장협의회 표창장’ 수상


달서구의회 김귀화 의원이 지난달 31일 전국시군자치구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지방의회 의원으로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의원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상이다. 김귀화 의원은 달서구의회 기획행정위원장으로서 의정 활동의 중심을 ‘주민’에 두고, 주민을 위한 생활밀착형 정책을 마련하는데 몰두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같은 날 박재형 의원, 서민우 의원, 김정윤 의원, 원종진 의원은 대구시 구·군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박재형 의원을 비롯한 네 명의 의원은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주민들의 삶을 개선하는데 노력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푸른신문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