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물리치료사협회 대구광역시회 제2차 보수교육 및 물리치료사법 지지 위한 정책간담회 개최

입력
[2019-10-10]



(사)대한물리치료사협회 대구광역시회는 지난 6일 대구엑스코 오디토리움에서 물리치료사 회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제2차 보수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박진식 대한물리치료사협회 대구광역시회장과 강형진 대한물리치료사협회 중앙회 수석부회장이 주축이 돼 물리치료사법 지지를 위한 물리치료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어 ▲치매에 대한 이해 및 물리치료사의 역할 ▲직장 내 성희롱, 성폭력 예방 교육 ▲물리치료사법이란? ▲장애인 스포츠 등급 분류 소개 ▲Neuromuscular control using redcod ▲Foot and insole ▲어지럼증의 이해 ▲확산텐서 신경로 분석법을 이용한 피질척수로의 재활치료적 접근을 주제로 보수교육을 시행했다.
박진식 대구광역시회 회장은 “현재 물리치료사법 제정을 촉구하는 일련의 활동을 많이 하고있다. 이 법안이 제정되면 가장 큰 혜택을 보는게 환자들이다. 거동이 불편한 환자의 가정을 직접 찾아가 치료를 할 수 있다는건, 국민의 건강한 생활증진 및 보건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임이 분명하다. 물리치료사법 법안이 통과 될 수 있도록 모든 회원들의 노력과 국민적 관심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자료제공:(사)대한물리치료사협회 대구광역시회>



푸른신문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