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급여 제대로 알고, 제대로 이용하자!

입력
[2019-10-04]

신규 의료급여수급권자 대상 의료급여 알림 교육


대구시는 하반기 새로이 의료급여 대상자가 된 500여 명을 대상으로 의료급여 제도에 대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 교육은 2019년도 신규로 의료급여 자격을 취득한 수급권자 1,100명 중 하반기 취득자를 대상으로 의료급여 제도를 알기 쉽게 설명해 수급권자들이 의료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기 위해 계획됐다.
상반기에는 8개 구·군에서 617명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주된 내용은 의료급여 이용절차 및 지원내용, 의료급여 이용 시 유의사항, 의료급여일수 연장승인, 요양비 이용 및 신청, 부정수급 방지, 국가암검진 등으로  의료급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맞춤식 교육을 하며, 궁금한 사항에 대해 현장에서 바로 문답을 진행해 수급권자들에게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백윤자 대구시 보건복지국장은 “이번 교육은 신규 의료급여 수급권자들에게 제도와 약물교육 등으로 자가 건강관리능력을 향상시키고, 적절한 의료이용으로 의료급여 재정안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수급권자들이 의료급여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정기적인 의료급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약사회와 협조로 올바른 약물복용법에 대한 교육을 함으로써 무분별한 중복투약 및 약물 오·남용으로 인한 건강악화를 방지 하는 등 수급권자 건강증진에도 노력하고 있다.
<자료제공:대구시청>



푸른신문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