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보건소, 화원전통시장 일대 ‘건강한 여름나기 감염병 예방 합동캠페인’ 펼쳐‘

입력
[2019-07-25]

건강한 여름 나기를 위해 달성군보건소는 화원전통시장을 찾아 감염병 예방 합동 캠페인을 펼쳤다.
달성군보건소와 화원읍 직원, 새마을부녀회, 인근 병원 관계자 등은 화원읍사무소에서 모여, 화원전통시장을 거쳐 대구신청사 후보지인 화원 LH 홍보관까지 일일이 시장 상인과 시장 이용객,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부채와 물티슈를 전달했으며, 감염병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수칙 준수에 관한 설명과 적극적인 실천을 유도했다.
이동춘 달성군보건소 감염예방팀장은 “건강한 여름을 나기 위해서는 개인 손 씻기를 필히 챙겨야 되고, 외국을 나갈 경우에는 해외여행정보 사이트에 꼭 접속을 해서 그 나라의 질병정보를 꼭 숙지하고 해외여행을 해야 하며, 야생진드기(감염) 방지를 위해서는 야외활동 시에는 피부 노출을 최소화하면서 가급적 (진드기) 기피제를 사용하는 것”이 예방법이라고 말했다.
여름철은 장마와 고온 다습으로 감염병 예방을 위해 각별한 개인위생수칙 준수가 필요한데,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30초 이상 올바른 손 씻기와 기침에티켓은 물론이고 물은 끓이거나 생수 등을 섭취하고, 음식은 충분히 익혀 먹어야 한다.
또, 야외 활동 시에는 진드기나 모기, 파리 등 감염병 매개체를 차단하기 위해 해충 기피제를 적극 활용하고, 이와 함께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을 취한다면 감염병 발병률을 낮추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실 수 있다.
한편, 달성군보건소는 해외여행객들을 위해 질병관리본부에서 운영하는 해외여행질병 정보센터 사이트(http://travelinfo.cdc.go.kr)에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또, 달성군 아홉 개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선 진드기기피제 등 예방물품을 배포하는 등 감염병 예방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취재:푸른방송 보도팀>



푸른신문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