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민 동정]

입력
[2019-06-27]

두류도서관, 달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두류도서관은 지난 21일(금) 달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다문화가정 독서문화 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두류도서관 장창희 관장,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최민영 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다문화가정의 독서활동 및 건전한 여가활동 지원을 위해 상호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정보교환 및 긴밀한 업무협조로 다문화가족이 독서를 통해 삶의 질을 향상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류도서관은 달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강사를 파견해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지원하며 달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두류도서관의 서비스 및 프로그램 등에 대한 정보를 다문화가족이 공유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달서구청 검도부 이상민 선수 2019 봉림기 전국실업검도대회 우승


달서구청 검도부 이상민 선수가 ‘2019년 봉림기 전국실업검도대회’에서 4단부 개인전 우승을 차지했다. 한국실업검도연맹이 주최하고 경상남도 검도회와 거창군 검도회 주관으로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열린 이번 대회는 전국 16개 검도 실업팀이 참가하여 열띤 승부를 펼쳤다. 4단부 개인전에 출전한 이상민 선수는 남양주시청의 이윤표 선수, 부천시청의 성현곤 선수 등 쟁쟁한 선수들을 차례로 격파해 결승에 진출, 결승전에서 2019 동계 전국실업검도대회 단체전 우승자 부천시청 김현영 선수와 맞붙어 연장까지 가는 접전 끝에 머리치기 한판을 따내어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게 됐다. 이번 대회에서 우승한 이상민 선수는 2016년 달서구청 검도부에 입단한 이래로 2017년 추계 전국실업검도대회 우승, 대통령기 전국 검도대회 준우승, 제98회 전국체육대회 단체전 3위 등 다수의 대회에서 입상한 바 있다.



구지면새마을지도자·부녀회, 여름꽃나무 심기작업 실시


구지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20여 명이 지난 18일부터 이틀간 유동인구가 많은 구지면 일대에 샐비어, 베고니아, 백일홍 등 6가지의 여름꽃나무를 심었다. 송상만?박회순 회장은 “거리 곳곳에 꽃을 심으니 분위기가 한껏 살아난 것 같다. 화려한 색을 뽐내면서 핀 꽃들처럼 우리 구지면의 미래도 창창하고 밝을 것으로 생각한다. 작은 일이라도 구지면을 위한다면 성심성의껏 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지면 새마을지도자?부녀회는 중복 삼계탕나눔행사, 사랑의 반찬나눔행사, 사랑의 집수리사업, 경로잔치, 환경 정화활동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화합에 크게 이바지해 오고 있다.






강서119소년단, 안전한 여름나기 수상안전교육 실시


대구강서소방서(서장 도기열)는 지난 15일 부산소방본부 특수구조단 수상구조대와 함께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한 강서119소년단 수상안전교육 했다. 이 날 교육에는 소방공무원, 지도교사, 소년단원 등 30여 명이 참여하여 ▲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교육 ▲ 수난사고 시 응급처치 방법 ▲ 해양테마파크 체험 등 올바른 안전의식 태도를 갖춘 청소년 육성을 위한 각종 단체활동을 실시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단원은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재미있는 교육과 체험으로 새로운 경험이 되었고, 소방공무원 분들과 함께해 뜻깊었다”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년단에 보탬이 되어 자랑스러운 119소년단원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푸른신문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