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마음으로 산후도우미 지원

입력
[2019-06-13]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교육생 모집


성주군은 출산가정을 방문해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을 살피고 산후 관리를 돕는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사(산후 도우미) 양성을 위한 교육생 모집을 실시한다.
모집 기간은 6월 12~29일이며, 만 18세~60세 미만 출산 경험이 있는 여성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30명(신규자 과정 20명,경력자 과정 1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경력자 과정은 경력 대상자 범위에 해당하는 경우에 신청 가능하다.
교육내용은 산후조리와 신생아 돌보기, 영양관리 및 위생관리,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역할에 대한 이해와 신생아 돌봄 실기 교육 등으로 진행되며, 교육비는 전액무료이고 교육은 7월 6일~9월 28일 오후 1~6시 매주 토요일 마다 총 12회 보건소 1층 보건교육실에서 진행된다.
건강관리사 교육 수료생에게는 보건복지부 인증 수료증이 발급돼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산후 도우미)로 취업이 가능하다.
문의 및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성주군보건소 모아건강담당( 930-8143 )으로 전화 및 방문신청 하면 된다. 단, 경력자과정은 관련서류(경력 증명서, 수료증명서 및 면허증 등)를 지참하고 방문접수 하면 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 홈페이지(http://www.sj.go.kr/S0006/)를 참고하고, 모집인원 확정발표는 7월 초 개별 통보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산후 도우미) 양성 교육을 통해 성주군의 산모와 신생아가 양질의 산후조리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은 물론 건강관리사 양성을 통해 여성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성주군청>



푸른신문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