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기술자격취득의 메카, 대한직업전문학교

입력
[2019-01-17]

고소득 직군으로 미래를 선택, 나만의 스펙을 준비하자!


최근 한파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취업에 대한 열정으로 후끈 달아오르는 곳이 있다.
국가기술자격 취득 및 취업의 메카, 달서구 송현동에 위치한 대한직업전문학교이다.
직업은 생의 건전한 삶을 영유하기 위해 꼭 필요한 요소이며, 어쩔 수 없는 선택이기도 하다. 하지만 직업에 종사하면서 결코 적지 않은 사람들이 본인의 적성에 맞지 않다고 생각하며 생활하고 있다고 한다.
기회는 반드시 준비하는 자에게만 온다. 이곳 대한직업전문학교 사람들이 바로 미래를 준비하고 기회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이다. 학력과 성별, 그리고 연령을 벗어나 본인의 적성을 개발하고, 그에 맞게 체계화된 실무교육과 취업의 성공기회를 만드는 곳!
대한직업전문학교는 고용노동부 지정 직업훈련 전문교육기관으로 NCS 국가직무능력표준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국가보훈처의 제대 군인 위탁교육기관과 근로복지공단 위탁 직업훈련기관으로 지정된 점만 봐도 신뢰가 충분히 가는 곳이다. 또, 최근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수여하는 사업발전 유공 감사패와 우수기능인으로서의 훈련생에 대한 표창 등 혁혁한 성과가 입증한다.
대한직업전문학교를 방문하는 교육생들은 1인 최소 2개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장실무형 기관으로 이론수업과 실기수업을 자유롭고 여유 있게 진행할 수 있게끔 2개 건물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이곳은 24시간 열린 공간에서 항상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전기기술교육, 도배, 공조냉동, 보일러, 신재생에너지(태양광), 직업상담사 등 다양한 직업 능력을 함양하는 이  곳은 타 직업훈련원과 월등히 차별화되어 있다. 특히 전기, 승강기, 온수온돌, 공조냉동, 도배, 에너지 수업의 경우 시험장 규격에 적합하게 맞춘 실기시험장을 가지고 있어 17년 이후 3년째 시험장으로 제공, 이곳에서 훈련받은 교육생들은 동일 장소에서 시험을 치를 수도 있다는 혜택도 있다. 간혹 타 시험장에서 시험을 치르는 경우도 있지만 거의 유사한 환경^^
교육생의 합격률 향상을 위해 1인 1 실습 재료와 장비를 제공하며, 장소와 시간도 바쁜 교육생들의 일정에 맞춰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급부상하는 온수온돌자격증 수업반은 전국에서 서울과 영주, 부산, 그리고 대구의 이곳 대한직업전문학교에만 있어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대한직업전문학교에서 운영하는 직업훈련은 대부분의 직종이 고소득 직군이라는 것!
자격증 취득 후 즉시 취직이 가능하도록 철저한 현장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그 노력의 결과로 최근 3년간 수강인원 411명 중 345명이 수료하고, 7~80%가 자격증을 취득, 89%의 취업률을 자랑한다. 그리고 90%에 달하는 놀라운 취업률의 성과는 원장의 추천서나 동행면접 등으로 취업을 지속적으로 알선하고 발굴해 나가는 노력의 뒷받침이 있기 때문이다.
또 한 가지 빼놓을 수 없는 자랑은 전기기술인으로서 최고의 영예인 전기기능장을 59회 시험에서는 대구·경북 최다 합격자 수 9명을 기록하기도 했으며, 64회 시험에서도 대구에서 유일하게 2명의 기능장 합격생이 나왔는데 그곳이 바로 이곳 실력파 대한직업전문학교이다.
대한직업전문학교는 향후 3D 프린팅이나 가상현실 등을 비롯해 로봇과 같은 지능기계, 더욱 진화되고 안전한 IOT 등과 점차 고효율화 되는 사회에 적응하기 위한 직업 능력을 발굴, 개발해 사회에 환원하고자 노력 중이다.
중장년층, 재직자, 산재근로자, 제대군인, 외국인, 야간대학생 등 다양한 교육생이 찾아오는 대한직업전문학교의 교육비는 구직자의 경우 최대 100% 국비가 지원되며, 현 재직자의 경우도 80~100% 지원된다.

미래를 다시금 설계하는데 망설임 없는 선택을 할 수 있는 곳!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다.
국가기술자격취득으로 나만의 스펙을 만들어가자!

<취재:김준영>
 
대한직업전문학교 2019년 국비지원과정 모집 ☞푸른신문 17면 참조
대구 달서구 월배로 414 송현동 (송현역 3번 출구 / www.dhe.or.kr)  ☎053. 655. 0177



푸른신문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