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 3호선 황금돼지 드림열차 운행

입력
[2019-01-03]

운행 기간 희망메시지·퀴즈풀기 이벤트 진행, 추첨 통해 선물 증정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연말연시 도시철도 이용시민들에게 ‘건강·행복·드림(Dream)’을 주제로 한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3호선 열차 1 편성(3량) 내부를 ‘황금돼지 드림열차’로 조성해 2018년 12월 28일~2019년 2월 말까지 운행한다.
드림열차는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 황금돼지해를 맞아 황금돼지 캐릭터를 활용해 열차 내부를 래핑했다.
운행기간 중 희망메시지·퀴즈풀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황금돼지 드림열차 내 래핑 된 메모란에 2019년 새해 희망메시지 또는 도시철도 관련 퀴즈 정답을 기재해 인증숏을 촬영해 인적사항(이름, 휴대폰 연락처)을 공사 이메일(hopedtro@dtro.or.kr)로 전송하면 된다.
행사 종료(2019년 2월 말) 후 참가자 중 100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문자로 발송하며, 가족·연인·친구들과 같이 찍은 인증숏 송부 시 당첨 우선권을 선착순으로 부여한다.
한편, 공사에서는 황금돼지 드림열차를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통째로 대여’하는 ‘이벤트 열차’로도 운행할 예정이다.
개인·단체 등이 대여를 신청하고 일정한 운임을 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3호선을 활용한 관광 인프라를 강화하여 색다르고 재미있는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함으로써 수송 수요증대 및 도시철도 이용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대구도시철도공사>



푸른신문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