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04회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입력
[2018-12-13]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낱말퍼즐을 만들어 푸른신문으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분께는 작은 선물을 우송해 드립니다.


▶보내실곳:42640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611(감삼동) 3층 푸른신문 편집부 앞  
                          E-mail:pr5726000@naver.com      응모엽서에 성명과 우편번호를 반드시 적어 주세요.


▶정답자 발표 : 1,052호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정답을 아시는 분은 본사 편집부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2월 25일까지 도착된 엽서 중에서 추첨을 통해 상품을 드립니다. 주소를 정확히 기재해 주십시오. 당첨상품을 우송해 드립니다.


<가로열쇠>


1. 나무의 가지가 없는 줄기. ○○○○가 우리집 담장으로 넘어왔다.
4. 구부러지거나 꺾어져 돌아간 자리. ○○○를 돌다.
5. 미국의 만화가 찰스 먼로 슐츠가 1950년부터 쓰기 시작한 만화 ‘피너츠’의 등장하는 비글이다. 작품의 주인공 찰리 브라운의 애완견이다.
8. 연극의 상연이나 영화 제작에 있어서 기본이 되는 글. 드라마 ○○을 읽다.
9. 뽕나무밭이 변하여 푸른 바다가 된다는 뜻으로, 세상일의 변천이 심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11. 닷새에 한 번씩 서는 장.
12. 부모를 여의거나 부모에게 버림받아 몸 붙일 곳이 없는 아이.
13. 의사의 진료를 돕고 환자를 돌보는 사람.
16. 주기적인 수축에 의하여 혈액을 몸 전체로 보내는, 순환 계통의 중심적인 근육 기관.
18. 당류를 분해하여 젖산을 만드는 균의 하나. 창자 속에 살면서 해로운 세균을 물리치는 성질이 있어 우리에게 도움을 주는 세균.
20. 미처 생각할 겨를도 없이 급히. 그의 표정이 ○○○ 굳어졌다.
21. 외국을 여행하는 사람의 신분이나 국적을 증명하고 상대국에 그 보호를 의뢰하는 문서.
22. 손가락, 손바닥, 손등에 있는 344개의 경혈에 짧은 침을 1~3mm 깊이로 꽂아 치료하는 침술.
24. 역의 앞쪽. ○○ 정류장에서 만나기로 했다.
25. 짐승이나 물고기를 잡기 위하여 목으로 몰아넣는 일을 하는 사람. 골짜기의 아래쪽에서부터 ○○○이 토끼의 발자국을 쫓아 올라온다.


<세로열쇠>


2. 들이 있는 쪽이나 지역. 모내기가 한창인 ○○을 바라보다.
3. 포르투갈의 수도.
4. 털가죽을 사고파는 장사. 또는 그런 장수.
6. 고구려의 장수였던 대조영이 고구려의 유민과 말갈족을 거느리고 동모산에 도읍하여 세운 나라.
7. 자기의 옳지 못함을 부끄러워하고, 남의 옳지 못함을 미워하는 마음.
8. 쇠를 달구어 온갖 연장을 만드는 곳.
10. 벽면을 보호하고 장식을 위해 바르는 종이. 새 ○○로 도배하다 .
12. 액운은 없어지고 풍요와 행운이 오도록 집안에서 섬기는 신에게 음식을 차려 놓고 비는 제사. 터주에게 ○○를 드리다.
14. 경망스럽고 야단스러운 말이나 행동. 여러 사람 앞에서 ○○○을 떨다.
15. 재산을 모두 잃고 망함. 사장은 회사의 ○○을 막으려고 갖은 애를 쓰고 있다.
17. 종아리의 살이 불룩한 부분.
18. 내다 버림. ○○견.
19. 고려 시대에 혁련정이 엮은 균여 대사의 전기. 향가 11수가 실려 있다.
22. 쓸데없이 말수가 많음. 노파의 ○○는 끝이 없었다.
23. 물속에 가라앉음. 함체가 심하게 파손된 배는 ○○ 직전에 있다.
24. 무거운 바벨를 들어 올려 그 중량을 겨루는 경기.





푸른신문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