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바람 타고 비상하는 청년농업인4-H, 경진대회서 수상 휩쓸어

입력
[2018-12-06]



4-H영농대상 이재욱 회장 수상 등 총 6개 부문 수상


성주군 4-H본부 및 4-H연합회 회원 20여 명은 지난 11월 23일과 24일 양일 간에 걸쳐 “새바람타고 비상하라!”라는 주제로 실시한 제51회 경상북도4-H경진대회에 참여해 회원 저마다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총 6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날 대회에서 현장경진(4-H퀴즈, 4-H그림그리기, 미(米)슐랭   밥짓기, 드론실습), 과제경진(회원과제활동, 영농일지), 사진전시, 아이디어 발표 등으로 펼쳐졌으며, 4-H그림그리기(김기현,고민아, 윤지연) 장려상, 밥짓기(이강훈, 박미애) 우수상, 회원과제활동 최우수상, 영농일지(고대우) 최우수상, 아이디어 발표(조상범) 장려상을 수상해 풍성한 성과도 거뒀다.
특히, 다년 간 4-H회원으로서 타의 모범이 되는 우수회원에게 주는 4-H영농대상(매일신문사)을 이재욱 4-H연합회장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재욱 회장은 “이번 경진대회로 영농회원 및 선 본부회원들이 4-H이념을 바탕으로 하나되어 4-H회의 저력을 보여주었다”며 “앞으로 청년농업인을 대표하는 단체로 거듭나 지역사회는 물론 세계를 무대로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4-H회가 될 것”을 다짐했다.
한편, 성주군4-H연합회는 1958년 조직된 이래 현재 9개회 270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봉사활동, 선진 영농기술 실천, 야영 및 경진대회 등으로 지역의 농업발전을 책임질 학습단체이다.

※ 4-H : 지(Head, 명석한 머리), 덕(Heart, 충성스런 마음), 노(Hand, 부지런한 손), 체(Health, 건강한 몸)

<자료제공:성주군청>



푸른신문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