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상인대학원, 2018년도 제2기 졸업식 가져

입력
[2018-12-06]



계명대 상인대학원이 2018년도 제2기 졸업식을 지난 29일 계명대학교 의암관에서 가졌다. 이번 상인대학원 과정은 지난 6월 21일부터 시작해 매주 목요일마다 4시간의 수업, 총 20회로 진행돼 39명의 졸업자를 배출했다.
졸업식은 개회사와 국민의례에 이어 졸업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전수현 남부센터장이 함광식 씨를 비롯한 졸업자에게 그간 수고한 노력에 감사를 표하며 졸업장을 전달했다. 이어 상인대학원 과정 중 성적우수자에게는 우등상을, 과정에 충실하며 학기 중 기여도가 큰 수강생에게는 공로상을 수여하기도 했다.
상장 수여 후 전수현 센터장은 그간 배운 학업을 바탕으로 상인과 시장을 진취적으로 이끌고, 어려운 경기 속에서도 고객을 창출하여 전통 시장과 소상공인의 발전에 앞서가길 당부했다.
또 경영대학원 이영환 부원장은 “졸업 후 본인의 달라진 점을 인식하여 자부심을 가지고 행동해 달라”며 졸업생들을 격려했다.
상인대학원 제1기 서영록 원우회장은 “같은 동문으로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시장발전에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에 졸업생을 대표해 제2기 함광식 원우회장은 “오랜기간 함께 공부한 동문들에게 감사하며, 앞으로 시장과 소상공인들의 발전에 주축이 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상인대학원은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상인 최고경영자 양성을 목표로 계명대학교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후원하는 과정으로 입학금 외 수업료 전액이 국비로 지원되며, 계명대학교 총장 명의 총동문회 및 AMP 동문회 정회원 자격이 부여된다.  

<취재: 푸른방송 보도팀>



푸른신문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