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02회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입력
[2018-11-29]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낱말퍼즐을 만들어 푸른신문으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분께는 작은 선물을 우송해 드립니다.


▶보내실곳:42640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611(감삼동) 3층 푸른신문 편집부 앞  
                 E-mail:pr5726000@naver.com     응모엽서에 성명과 우편번호를 반드시 적어 주세요.


▶정답자 발표 : 1,050호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정답을 아시는 분은 본사 편집부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2월 11일까지 도착된 엽서 중에서 추첨을 통해 상품을 드립니다. 주소를 정확히 기재해 주십시오. 당첨상품을 우송해 드립니다.


<가로열쇠>


1. 집채 안에 바닥과 사이를 띄우고 깐 널빤지. 또는 그 널빤지를 깔아 놓은 곳. 신발을 벗고 ○○로 올라서다.
2. 교전국 쌍방이 협정에 따라 군사 시설이나 인원을 배치하지 않은 지대. 충돌을 방지하는 구실을 한다.
5. 현장에 가서 직접 보고 조사함. 현장 ○○.
7. 잡다한 것이 한데 뒤섞인 것. 또는 그런 물건. 한 달에 한 번씩은 책상을 정리하고 수많은 ○○○○를 버리지만 내 책상은 여전히 지저분하다.
9. 도장을 찍는 데 쓰는 붉은빛의 재료.
11. 상대편에게 눌려 굽실거리는 낮은 자세.
13. 매우 귀중한 사람이나 물건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도대체 난 네가 왜 굴러 들어온 ○○○○를 걷어차 버렸는지 이해할 수가 없어.
15. 어떤 사람이나 사물로부터 받는 느낌. 그에게는 그만의 독특한 ○○○가 있다.
16. 24시간 문을 여는 잡화점. 주로 일용 잡화, 식료품 따위를 취급한다.
17. 저녁밥을 먹고 난 한참 뒤 밤중에 먹는 음식.
20. 집을 다스린다는 신.
21. 남편과 항렬이 같은 사람 가운데 남편보다 나이가 많은 남자를 이르거나 부르는 말.
22. 주식이나 어떤 물건을 매매 대상으로 하기 위하여 해당 거래소에 일정한 자격이나 조건을 갖춘 거래 물건으로서 등록하는 일. 증권 거래소에 ○○이 이루어지려면 매출이나 자산, 시가 총액 등이 일정 규모에 도달해야 한다.


<세로열쇠>


1. 이것저것 생각하지 아니하고 닥치는 대로 마구 하는 짓. ○○○○로 주머니에 쑤셔 넣다.
2. 출가하여 구족계를 받은 여자 승려.
3. 신체의 기관이 본래의 기능을 하지 못하거나 정신 능력에 결함이 있어 일상생활이나 사회생활에서 어려움이 있는 사람.
4. 부르는 말에 응하여 어떤 말을 함. 또는 그 말. 불러도 ○○이 없다.
6. 집이나 방을 다달이 빌려 쓰는 일.
8. 청소년, 노인, 여성, 가족, 장애인 등 다양한 사회적, 개인적 욕구를 가진 사람들의 문제에 대한 사정과 평가를 통해 문제 해결을 돕고 지원하는 전문지식과 기술을 가진 자로서 보건복지부 장관으로부터 자격증을 교부받은 사람.
10. 머뭇거리며 망설임. 여러분, ○○ 말고 맘껏 드세요.
12. 미국 뉴욕항의 리버티섬에 세워진 거대한 상으로 1984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었다.
14. 오늘의 바로 하루 전날 밤.
15. 유럽 남부의 지중해에 돌출한 반도와 그 부근의 섬으로 이루어진 공화국. 북쪽에 알프스산맥이 있으며, 지중해식 기후로 온화하다. 로마 시대 이래로 그리스와 더불어 서양 문명의 원천이었던 국가. 수도는 로마.
18. 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 마니산 산정에 위치한 제단. 돌을 쌓아 기단은 둥글고 상단은 네모지게 만들었으며 단군왕검이 하늘에 제사를 지낸 곳으로 알려져 있다. 사적 제136호.
19. 오릿과의 물새. 몸이 크고 온몸은 순백색이며, 눈 앞쪽에는 노란 피부가 드러나 있고 다리는 검다. 물속의 풀이나 곤충 따위를 먹으며 떼 지어 산다. 가을에 한국에 날아와 겨울을 보낸다. 천연기념물 제201-1호.





푸른신문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