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고품격 한식전문점_해까득 두류점

입력
[2018-11-01]

달서구에 맛집 랜드마크 등장!!


기온이 뚝 떨어지는 계절엔 으레 내 몸 생각을 하기 마련이다. 이럴 때 가장 쉬운 내 몸 보호법은 규칙적인 운동과 음식! 운동은 시간이 걸릴 것 같고, 일단 음식부터~ ㅎㅎ
신개념 한식전문점 해까득 두류점을 찾아봤다. 여느 프랜차이즈랑은 차원과 개념이 틀리다.
엄선한 최고의 재료만을 제공받아, 매일 아침 매장에서 재료 손질 후 주문 즉시 조리한다. 제공받는 재료 또한 유통기한을 일주일만으로 한정해 신선함까지 함께 관리!
밥은 가마솥 밥맛을 위해 매일 하루 6번 조리하며, 음식재료는 정수기 물로만 씻고 정성껏 준비한다. (특히 삼계죽의 경우 닭을 직접 삶아 직원 모두가 한데 모여 정성껏 손질하니 엄마의 맛이 묻어 날 수밖에^^) 그리고 주문 후 조리를 시작하기 때문에 음식 조리시간이 15분~20분은 소요된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믿을 수밖에~!
맛이 너무나도 궁금해 찾아갔으니 당연히 몇 가지 요리를 주문한다. 가장 먼저 내 입을 사로잡는 맛은 삼계죽! 담백하고 깊은 맛이 환상이다. 그리고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 당연히 닭 특유의 비린맛도 없고, 함께 어우러진 야채들이 맛을 더해준다. 그리고 녹두죽! 구수한 녹두만의 맛이 완벽히 살아있다. 녹두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한껏 정성들인 솜씨가 느껴진다. 점장님께서도 녹두죽 조리는 더욱 특별한 조리과정을 거쳐야 맛을 살려낸다고 하신다. (특별한 조리과정 여쭤보니 역시 비~밀~) 그리고, 가장 놀란 맛은 흑임자죽(검은깨)이다. 까맣게 윤기가 흐르는 자태가 왠지 예사롭지 않다. 한 숟가락 가득 담아 입에 넣는 순간 그 고소함이 입안 가득 저격한다. 누구든 한번 맛보면 절대 잊히지 않을 것이다. 부드럽게 다가오는 흑임자만의 매력이 완벽히 살아있는 맛! (나는 이날 흑임자죽, 너에게 빠져버렸다^^ ㅋ)
또 하나 추천 요리는 매운 낙지 비빔밥!! 정말 상쾌하게 맵다. 그리고 낙지의 쫄깃한 식감~ 한입 두입 먹자니 어느덧 코 끝에 작은 땀방울이 맺힌다. 하지만 먹는 즐거움이 이런 것일까?^^ 먹어도 먹어도 중독된다. 다른 인공조미료가 섞이지 않아 깔끔한 매운맛에 수저가 절로 움직이고 있다. 지금 다시 그 맛을 생각해도 입안에 침이 고일 정도^^
그리고 여자 손님들에겐 돌솥비빔밥과 철판비비밥 종류도 인기 메뉴~
나와 내식구가 먹는다고 생각하면 당연히 음식이 정갈해지기 마련이지만, 이곳 해까득 점장님의 맛과 청결에 대한 신념은 타의 추종의 불허한다. 딱 한번 만나본 점장님이지만 음식에 있어서는 엄격함이 느껴지기까지~^^
이렇게 정성들인 음식이 어찌 맛이 나지 않을까? 한번 오신 손님들은 지인 분들에게 자랑스럽게 소개하신다고 한다. 나 또한 해까득의 음식이라면 누구에게라도 자신 있게 권해드리고 싶을 정도~

전통 건강죽⇒  가족들의 건강과 맛을 위해 정성 가득 준비한다.
영양맛죽⇒  싱싱한 재료를 아낌없이 듬뿍 넣어 맛과 영양을 함께~
비빔밥⇒  고유의 맛은 살리고 입안에서 펼쳐지는 환상적인 하모니
뚝배기⇒  쌀쌀함이 느껴질 때 해까득만이 우려낼 수 있는 깊은 맛~
철판 비빔밥⇒  신선한 재료들이 철판 위에 올라가는 순간, 환상의 맛이 살아난다.

이렇게 양질의 좋은 재료와 정성으로 맛을 곁들인 음식인데 양까지 많다. 1인분이 성인 남자가 먹기에도 충분히 넉넉할 정도!! 점장님께 이 정도 양이면 여자 손님들에겐 부담스러운 양이 아니냐고 여쭤보니, 남기실 경우엔 포장까지 해드린다고 한다. 본사의 방침이기도 하지만, 점장님도 내 집에 오신 손님 배불리 드셔야 만족하신다고! 근데 다시 한번 놀랄 일이 있다. 믿기지 않는 저렴한 가격~~!! 대부분의 메뉴가 5,500원부터 8,500원 사이의 착한 가격!
누구나 건강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가 있다면 가장 먼저 식구를 생각할 것이다. 내 식구와 함께 먹고 싶은 집! 해까득 두류점이다!


☞ 두류네거리 아이작큐브 2층 / 주문 전화 053.625.5222



푸른신문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