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에서 즐기는 몸과 마음의 힐링공간!

입력
[2018-10-18]

숲앤숲 피톤치드


날씨가 많이 건조해졌다. 이럴 때 피부가 예민한 사람들은 더 걱정이다. 그리고 가을엔 힐링하고픈 마음도~
오늘 찾은 곳은 달서구 감삼동에 위치한 힐릴피톤치드이다.
실내를 들어서는 순간 콧속으로 스며드는 편백나무의 상쾌한 향기!
그리고 밝게 맞아주시는 사장님이 권해주시는 원두커피를 비롯한 커피 음료와 보이차 등 다양한 차 종류들…
마치 숲 속 카페에 온듯한 느낌이다. 원두커피 한잔과 함께 가만히 앉아 있노라니 나무 가득한 숲 속에 온듯한 착각까지 든다.그리고 온몸이 가벼워지고 맑은 정신이 깃드는 듯하다. 피톤치드 성분 때문이라고 한다.
 우리가 흔히 들은 바 있는 편백나무의 효능 중 하나인 도심 속 삼림욕이다!
멀리 갈 필요가 없다. 가까운 곳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다.  피부관리와 피로를 한꺼번에 타파!!
수건이며 옷, 슬리퍼가 청결하고 쾌적하게 준비되어 있어 몸만 가면 언제나 OK!!
숲앤숲 힐링피톤치드는 편백나무 스팀 온열 방식이다. 피톤치드 온열기는 피부관리는 물론이고, 온몸을 따뜻하게 보호하고 케어해 주는 느낌이다. 그냥 편백나무 숲에서 느끼는 효능이 내 몸에 최적으로 흡수되는 듯하다.
혹여 숨 막힘이나 답답함 걱정은 절대 NO!!
그러다 보니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체험시간이 4~50분으로 조금 있다 보면 온몸에 땀이 송골송골 맺히면서 편안한 느낌이다. 스르르 잠이 드는 듯~
이것이 피톤치드 효과구나 싶다. 마치고 나면 온몸에서 독소가 완전히 빠진 기분~
정말 상쾌하고 몸이 가벼워진 듯 하다. 아니 가벼워졌다. ^^ (배도 살짝 들어간 기분 ㅋㅋ)
이런 기분은 나만 느끼는 게 아니라고 한다. 피톤치드를 경험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느끼는 당연한 효과~
편백나무에 함유된 피톤치드는 아토피 치료에도 효과가 있는데, 이유는 피톤치드의 항균과 살균 효과 때문. 또 피부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고, 피부 노화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 색소를 억제한다.
그리고 소나무에 비해 35배가량 많이 함유된 사비넨 성분이 비염이나 천식 등 기관지 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편백나무는 한국에도 자라는데 제주도와 남부지방에 분포한다.
혼자라도 좋지만, 커플룸이 있으니 친구와 함께 가서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며 힐링하는 것도 강추!!
낙엽지는 가을. 내 몸과 마음을 함께 보호하자!
숲앤숲 힐링피톤치드!!


☞ 힐링시간 오전 10시~오후 9시까지
    달서구 감삼동 51-33
    예약: 053-561-1471 



푸른신문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