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시설관리공단, ‘ECO달성! 개인컵 사용 챌린지’ 캠페인

입력
[2018-10-11]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은 10월부터 “Eco달성! 개인컵 사용 챌린지” 라는 슬로건 아래 일회용품 안 쓰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개인컵 사용 챌린지는 공단 내 팀 및 사업장에서 개인컵 준비가 완료되면 인증사진을 업로드해 다른 팀을 지목하고, 지목된 팀은 10일 이내에 개인컵을 준비, 다른 팀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12월까지 공단 모든 직원이 개인컵을 사용하도록 하는 릴레이식 캠페인이다.
현재 관광공원1팀(비슬산휴양림,화원휴양림 등)이 챌린지를 완료했고 달성종합스포츠파크, 낙동강 레포츠밸리 사업장에서 추진 중에 있다.
챌린지 추진과정은 달성군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사이버홍보실(Eco달성 챌린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외 홍보를 통해 시민들과 일회용품 사용의 문제점에 대해 서로 공감하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함께 하고자 한다.
앞으로 공단에서는 챌린지가 완료되면, 관내 유관기관과 고객들에게도 홍보하여 개인컵 사용 챌린지(캠페인) 동참을 유도할 예정이다.
강순환 이사장은 “공기업으로서 친환경 녹색경영 실천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전 직원이 ‘Eco 달성! 개인컵 사용 챌린지’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작은 실천으로부터 환경을 보호하는 직장문화를 조성하고, 나아가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일회용품 줄이기 노력을 계속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달성군시설관리공단>



푸른신문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