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민 동정]

입력
[2018-10-11]

달서구새마을회 달서하프마라톤서 국수봉사


달서구새마을회(회장 장병철)는 지난달 30일 달서하프마라톤대회 참가자 7,500명에 대한 국수봉사를 실시했다. 전날 육수 및 재료 손질을 시작으로 22개동 지도자들의 단합된 모습으로 참가자들과 가족들에게 맛있는 국수를 제공하였으며, 이태훈 달서구청장과 최상극 달서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많은 분들의 격려속에 무사히 행사를 마칠수 있었다.





강서소방서,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 입상자 특별승진


강서소방서(서장 고용상)는 지난 10일부터 충북 충주에서 열린 제31회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 종합우승의 주역인 2명에 대해 특별승진 임용장을 수여했다. 지난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기간 중 열린 제31회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 대구는 종합우승을 차지했으며, 특히 화재진압분야는 2위를 차지해 대구의 종합우승에 크게 기여했다. 팀원 5명 중 김의명 소방사와 이동열 소방사는 강서소방서 소속으로 평소 훈련에 최선을 다해왔으며, 이번 대회 입상으로 특별승진의 기회를 갖게 됐다.



달성군-달성군 공무원노조 단체교섭 상견례 개최


달성군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달성군지부는 1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김문오 군수와 한승호 노조지부장 등 교섭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 상견례’를 개최하고 ‘2018년 단체교섭’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번 상견례는 지난 3월 달성군 공무원노조가 정식적인 신고절차를 통해 법내 노조로서의 지위를 회복 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단체교섭이다. 양측 교섭위원 소개와 대표교섭위원의 인사말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달성군과 공무원 노조는 앞으로 실무교섭을 통해 단체교섭 요구안에 대한 양측 입장을 좁혀나갈 계획이다. 달성군 공무원노조에서 제출한 이번 단체교섭 요구안은 조문 86조항 부칙 8개항 등 총 94개 조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조합 활동 보장과 후생복지, 근로조건 개선, 공직사회 개혁과 부정부패 척결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한국마사회 대구문화공감센터, 가창면 과학놀이마당 행사에 후원금 지원


한국마사회 대구문화공감센터(센터장 배기한)가 29일 달성군의 미래 꿈나무들을 위한 과학놀이마당 행사에 200만 원의 성금을 지원했다.가창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한국마사회 대구문화공감센터장, 가창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대학생 봉사단, 관내 아동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취약계층 아동 68명을 선정하여 에어로켓을 만들고, 용계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날리는 과학체험행사로 지역의 아동들에게 과학과 좀 더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배기한 센터장은 “지역 아동들이 과학에 흥미를 가지고, 미래 지역사회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푸른신문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