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숯 자연산 바다장어

입력
[2018-10-08]

특별히 맛있는 곳!
정직한 가격으로 만나는 바다장어 전문점 


가을이 성큼 왔다!
울긋불긋 단풍도 예쁘고, 모든 음식 재료가 풍성하다. 그러다 보니 사람 모두 겨울나기를 위해 식욕이 왕성해진다.
오늘은 가을 보양 음식 바다장어 맛집을 추천한다.
달서구 감삼동에 위치하지만, 북구나 동구에서도 잊지 못해 다시 찾는 소문난 집이 있다.
입구에서 느껴지지만 고급스런 인테리어가 맘에 든다. 그리고 식당 안은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인테리어에 걸맞게 테이블은 물론 바닥도 엄청 청결하다. 그래서인지 여자 손님들끼리만 함께한 테이블도 꽤 있다.
1주일에 2~3번 통영에서 직접 바다장어를 공급 받아 항상 싱싱한 상태의 장어를 제공하는 ‘참숯 자연산 바다장어’는 재료 관리에 특별히 신경을 쓴다. 생물은 오랜 기간 수족관에 두면 살이 빠져 맛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이라고…
내가 찾은 날은 울산에 사시는 지인과 함께 했다. 주문 나온 장어에 바닷가에 사신다는 지인이 놀라는 표정이다. 울산에서도 이렇게 싱싱하고 탐스렇게 물오른 장어는 보기 힘들다고!
바알갗게 달아오른 참숯에 종업원이 숙련된 솜씨로 노릇 노릇 바삭~ 잘 구워진 장어를 개인 양념장에 놓아준다. 이때 특제 소스와 함께 생강, 부추와 곁들여 먹으면 장어 맛을 한층 더 풍성하게 느낄 수 있다.
입안 가득 넣으면, 고소한 맛과 함께 육즙이 가득~ 참 맛있다!!
맛도 맛이지만, 가성비도 좋다. 1인분 200g이 15,000원! 둘이 가서 2인분만 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그리고 정갈하고 고급지게 나오는 밑반찬은 어느 것 하나 탈락시킬 수 없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광어회와 신선한 해물초무침, 직접 담근 물김치, 그리고 보글보글 계란찜~
그리고 싱싱한 활전복 한 접시 주문해서 숯불에 구워 먹으면 그야말로 최고!!
인기 추가 메뉴로 얼큰 라면도 맛있다. 내 취향을 저격한 또 다른 마무리 메뉴는 시골된장찌개! 대부분의 식당에서 된장찌개는 있지만 이곳 ‘참숯 자연산 바다장어’의 된장찌개는 깊은 맛이 살아있다. 물론 풍성하고 다양한 찌개 재료도 눈에 띄지만 이것만으론 이 맛을 표현하기엔 뭔가 부족한 듯~ 그래서 사장님께 물어보니 집된장으로 만들기 때문이라고 한다. 역쉬~~ 요리는 주재료가 좋아야 입안을 즐겁게 해준다!
흔히 장어식당 하면 비싸지 않을까? 비린 맛이 나지 않을까? 청결하지 않을까? 등등…
‘참숯자연산 바다장어’에서는 모든 걱정이 사라진다.
‘참숯자연산 바다장어’의 붕장어요리를 경험한다면 누구에게나 특별한 요리의 환상이 시작된다.

싱싱하고! 맛있고! 청결하며! 가성비 갑!!
자연산 붕장어 전문점 ‘참숯자연산 바다장어’!             

 <취재:김준영>


☞ 위치: 달서구 달구벌대로 1530 (죽전네거리 대우월드마크아파트 뒤편)   ☎ 053. 525. 9282



푸른신문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