솜씨 있는 그녀들의 ART 마련, 프리마켓 셀러 모집

입력
[2018-09-13]

그녀들이 만들어가는 희망공간!


달서구는 10월 6일 이곡동 장미공원, 10월 27일 월성동 마을마당공원에서 여성들의 취미와 재능이 일자리로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여성들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 마련을 위해 ‘솜씨 있는 그녀들의 ART길’을 운영한다.
달서구는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문화센터, 교육훈련기관 등에서 교육을 이수하여 다양한 재능을 가진 여성들을 대상으로 솜씨를 뽐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판로를 마련하고자 ‘솜씨있는 그녀들의 ART길’ 프리마켓을 기획했다.
남다른 손재주와 섬세함으로 여성 특유의 장점을 적극 살린 공예품 등을 지역 주민들에게 선보이며 경제적 자립과 사회참여의 기회를 마련하고, 창업 정보와 아이디어를 함께 나누는 새로운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하고자 한다. 또, 지역의 예쁘고 아기자기한 숨은 곳을 소개하여, 주민들에게 새로운 여가 공간도 제공한다.
이번 아트길 행사는 내달 6일 이곡장미공원(이곡동 1306-6), 27일 마을마당공원(월성동 611-2)에서 오전 11~오후 6시까지 두차례 개최하고, 50여 명의 여성셀러가 참여해 악세사리, 헤어핀, 천연비누, 가방 등 100여 개의 다양한 수제 공예품을 판매할 예정이며, 수익금은 공익 기부 등 나눔을 실천하는데 일부 쓰인다.
각 기관에서 교육을 이수하고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을 운영하고 있는 여성대표, 숨은 재능을 선보이고 싶은 달서구에 주소나 직장을 둔 여성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4일까지 달서구청 여성가족과 (053-667-3514)를 통해 선착순 신청을 받는다.         

<자료제공:달서구청>



푸른신문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