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민 동정]

입력
[2018-09-13]

강서소방서 권영배 소방장, 소방안전봉사상 본상 수상


강서소방서 권영배 소방장이 9월 5일 서울 한국화재보험협회에서 열린 제45회 소방안전봉사상 시상식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소방안전봉사상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에 봉사하는 우수소방공무원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이날은 대상, 본상, 특별상 등 전국의 우수 소방관 20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특히 대상과 본상 수상자는 특별승진과 국외연수의 기회가 주어지며, 대구강서소방서는 지난 2015년에 이어 두 번째 소방안전봉사상 수상자를 배출했다.



달성군 휠체어테니스단, 말레이시아 국제대회 단식·복식 우승 쾌거


달성군청 휠체어테니스단이 8월 23~30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서 열린 ‘KL오픈’과‘말레이시아 오픈’대회에 출전해 단식 1회, 복식 2회를 우승했다. 23일에 열린‘KL오픈’에서는 이하걸, 오상호 선수가 복식경기에서 우승을, 한성봉 선수는 준우승을 차지하며 달성군의 위상을 크게 높였다. 한편, 단식경기에서는 이하걸 선수가 3위를 차지했다. 이어 27일부터 열린 ‘말레이시아 오픈’에서는 이하걸, 오상호 선수가 복식경기에서 우승을, 단식경기에서는 이하걸 선수가 우승, 오상호 선수가 준우승을 차지하는 등 우수한 성적으로 대회를 마감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대구광역시회, 달성장학재단 후원금 전달


대한전문건설협회 대구광역시회 회원 5명이 군청을 방문, 달성군의 참된 인재육성을 위해 (재)달성장학재단에 후원금 300만 원을 전달했다. 김석 회장은 “장학재단 후원금 기탁으로 어려운 환경에 있는 학생들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지역미래를 위한 인재양성에 힘쓰는 달성장학재단과 함께 할 수 있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한전문건설협회 대구광역시회는 이번 장학금 기탁을 포함, 2016년 200만 원, 2017년 300만 원 등 현재까지 총 8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하는 등 꾸준히 지역사랑을 실천하는 지역경제단체의 모범을 보이며 인재양성에 힘을 보태왔다.



태산하이테크, 달성군시설관리공단에 전기삼륜 운반차 기증


달성군시설관리공단과 태산하이테크는 9월 6일 전기삼륜 운반차 ‘태산이’ 기증식을 진행했다. 달성군 유가면에 생산공장을 운영하는 태산하이테크는 2017년부터 소형 전기차 구동엔진 모듈 개발에 착수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전기 삼륜 화물차를 생산, 판매하고 있다. 특히 ‘태산이’는 최대 4KW 고출력 모터와 대용량 배터리를 적용해 덤프가 가능한 적재함을 장착하는 등 실용성을 극대화했으며, 국토부와 환경부의 차량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푸른신문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