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모터스] 오직 고객님만! 40년 차량정비의 베테랑!

입력
[2018-09-06]

베테랑이란 단어를 사전에 찾아보면 ‘한 분야의 일을 오랫동안 하여 그 일에 관한 지식이나 기능이 뛰어난 사람’이다.
오늘은 1975년부터 한결같이 차량 정비업에 몸 담은, 경력 40년의 베테랑 차량정비사를 만나봤다. 게다가 현대자동차서비스 주최 제1회 전국기능경진대회 1위 입상 경력이 말해주듯 처음부터 탄탄한 실력으로 다져진 초1급 베테랑이다. 그리고 다시한번 믿음이 가는 점이 있다면 아버지와 아들, 2대가 함께 일한다는 점이다.
JW모터스에 들어서면서 ‘앗! 잘못 찾아왔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엄청나게 청결하다. 작업 장소 뿐만 아니라 입구, 장비들이 걸려있는 벽면, 심지어는 바닥까지~. 바닥이 일반 식당 바닥이라 할 정도로 청결을 유지한다. 우리가 흔히 차량정비업체를 생각할 때 바닥에 새까만 기름때와 벽은 먼지가 자욱한 곳으로 생각하는데, 너무나 깨끗해서 이곳 사장님에게 물어봤다. 김정욱 대표가 하는 말은 ‘어느 고객님이든 비싸고 소중한 차가 고장 나서 가지고 오시는데, 그 차를 수리하는 장소가 지저분하다면 믿음이 가지 않을테고, 손님들도 어쨌던 정비장소 안으로 들어와서 바닥에 서게 되는데 신발에 기름때가 묻게 할 수는 없다’라며 자동차정비업도 이젠 단순히 차량 수리만 하는 곳이 아니라 고객님의 입장도 생각해야 한다고 한다. 또 정비장소가 깨끗해야 공구나 차량 부품이 바닥에 닿아도 청결한 상태가 유지되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래서 김정욱 대표는 일을 하면서 신는 신발 그대로 퇴근한다고 한다.
그리고 대부분의 차량소유주가 혹시나 하는 생각을 하는 또 하나가 수리비가 적정한 비용일까라는 궁금점일 것이다. JW모터스는 조합에 가입되어 표준정비 공임만을 엄수한다. 이 공임비용은 시골이든 도심이든 전국이 동일하다. 차량은 모든 정비에 대해 공임비용을 믿을 수 있다는 말이다.
또다른 신뢰가 가는 점은 사장님이 수리를 하던 중 교체 부품을 일일이 사진을 찍으신다. 이유를 물어보니, 첫 번째 고객님의 차량이 향후에 같은 부품에서 고장이 날수도 있어서 AS를 확실히 해드리기 위함이다. 두 번째 이유는 고객과의 신뢰라고 한다. 고객의 입장에선 일정의 비용을 지불하고 수리를 하는데, 당연히 교체한 부품이 어떤 결함 때문인지 알아야 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리고, 부품 고장이유를 알려드리면서 고객님들께도 차량관리에 대한 주의와 당부를 한다고 한다. 그래서 항상 ‘장사하는 정욱이 아닌 정비하는 정욱’이라는 신념을 가지고 차량정비에 임한다. 또 이런 신념은 곁에 계시는 아버지가 항상 함께 하기 때문에 굳게 지켜지고 있다.
그리고, 이곳은 특정 부품의 문제로 인해 수리를 맡겼을 때 다른 부분까지 꼼꼼이 봐준다. 차는 특정 부품이 탈이 나면 이웃한 다른 부품도 함께 탈이 날수도 있기 때문이다. 혹자는 추가 수리비를 청구하기 위해 그런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고 하는데, 요즘 어떤 정비업체든 그런 경우는 없으니 어디든 믿고 맡기라고 한다. 모든 차량 수리가 완료되면 보닛 안쪽 등 평소 차량관리나 세차가 소홀하기 쉬운 곳도 꼼꼼히 청소해준다. 물론 무료!!
이곳 사장님이 마지막으로 차량 소유주가 이것만은 점검한다면 수리비의 절반은 절약할 수 있다고 세가지 팁을 주신다. 첫 번째는 엔진오일을 수시로 체크하자! 한달에 딱 한번만!  두 번째는 장거리 주행 전에는 반드시 브레이크 패드와 타이어 공기압을 점검하라! 안전의 문제다!  마지막은 주행시 계기판을 수시 점검 할것! 평소 안보이던 경고등이 보이면 지체없이 가까운 정비업체로 가야한다고 한다. 괜찮으려니 하고 한달 두달 방치한다면 차가 골병들고 돈이 골병든다고~
이렇게만 사용한다면 요즘 차량은 15년은 거뜬히 사용한다고 한다.

소중한 내차! 100% 믿고 맡기는 JW모터스!
페이스북에 JW모터스-대구자동차정비를 검색하세요^^            

<취재:김준영>


☞  위치: 대구 서구 당산로 259 (내당동 코오롱아파트 맞은편)  ☎ 053.269.2300



푸른신문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