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역량강화 집합 연수

입력
[2018-08-23]

신뢰받는 방과후학교의 길, 함께 걷다


달성교육지원청은 지난 8일 오후 2시 대구시교육청 행복관에서 서부교육지원청과 합동으로 2018학년도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역량강화 집합 연수를 실시했다.
초·중학교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3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연수는 방과후학교 교육 활성화를 위한 방과후학교 신뢰성 제고, 현장 사례 중심의 방과후학교 강사 전문성 및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실시됐다.
대구시교육청 방과후학교 담당 김영걸 교사는 ‘신뢰받는 방과후학교의 길, 함께 걷다’를 주제로 한 강의에서 방과후학교 강사로서의 자부심과 청렴의식을 고취시켜 주었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안전사고 예방법,  사고발생시 대처요령 등 안전한 방과후학교 운영의 방법을 소개했다.
또한 대구대천초등학교 조윤재 교사의 ‘소통하는 강사, 배움에 몰입하는 방과후수업 만들기’를 주제로 한 강의에서는 학생들의 마음을 얻고 협력하는 수업의 기본을 제시했다. 특히 학교 현장에서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소개하여  평소 학생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강사들의 많은 공감을 얻었다.  
달성교육지원청 박정곤 교육장은 “앞으로도 더욱 청렴하고 자긍심이 높은 방과후학교 강사로 자신을 계발하고, 강사와 학생이 모두 즐기는 방과후학교 수업을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자료제공:달성교육지원청>




푸른신문 PDF